행복한 일상

공황장애로 인한 메스꺼움 또는 복부 불편함 본문

건강정보

공황장애로 인한 메스꺼움 또는 복부 불편함

happy dreamer 2023. 10. 23. 23:58

공황장애가 증상이 호흡곤란이나 가슴이 두근거리고 답답한 증상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공황장애로 인한 메스꺼움 또는 복부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신체 감각의 이상이나 어지러움으로 인한 실신 증상 등으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는 것이 공황장애입니다. 공황장애는 불안장의 일종으로서 공황발작이 일어나면서 신체의 다양한 부작용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공황장애로 인해서 공황발작 증세가 나타나기 시작하면 신체에 발생하는 증상과 함께 극심한 두려움과 공포감으로 인해서 고통을 호소하게 됩니다.


공황장애 증상이 있는 사람들은 공황발작이 일어나면서 메스꺼움과 복통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황장애는 정신질환이기 때문에 심리적인 문제만 있을 것 같지만 생물학적인 문제도 동반을 하기 때문에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경우에는 일상생활에 많은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공황장애가 왜 메스꺼움이나 복부 불편함을 일으키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공황장애가 있는 경우에 발생하는 공황발작은 인간의 몸에서 나타나는 투쟁 또는 도피 반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공황발작이 일어난다는 것은 교감 신경계가 활성화된다는 것이고 이러한 원인으로 인해서 다양한 공황장애 증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공황발작으로 인해서 호흡곤란 증상이 발생하거나 근육이 긴장되고 심장박동 수가 올라가는 등의 생리적인 변화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공황발작으로 인해서 복통이나 메스꺼움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메스꺼움과 복통의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는 없지만 공황장애 증상이 나타나면 인체에 대한 위협을 느끼게 되고 공포와 두려움이 엄습하게 됩니다.


이러한 상태가 되면 소화기 계통의 혈액들도 근육 쪽으로 혈류들이 이동을 하면서 복부의 불편함과 메스꺼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심리적인 원인으로 인해서도 복부의 불편함이나 메스꺼움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불안장애 질환들은 대부분 심리적인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복부의 불편함이나 메스꺼움을 유발하게 됩니다. 그리고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에는 소화불량 증상을 일으키고 공복 중에는 속쓰림 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공황장애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극도의 공포감과 두려움을 죽음에 대한 위협을 받게 됩니다.


이러한 경험들로 인해서 공황발작으로 더욱 반복적으로 일으키게 되고 불안감은 증가하게 되는 악순환이 이어지게 됩니다. 심리적인 불편함만 겪은 것이 아니라 각종 생리적인 문제들을 일으키기 때문에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반드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공황장애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전문의의 진단에 따라서 약물을 처방 받고 인지행동 치료를 병행하면서 증산을 개선해 가야 합니다.

 

 



공황장애로 인해서 메스꺼움이나 복부의 불편함을 자주 느끼는 사람들은 식이요법도 중요합니다. 소화불량이나 위장 문제들을 개선하기 위해서 균형 잡힌 식단으로 식사를 해야 합니다. 공황장애 증상은 과도한 스트레스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이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개선하기 위해서 노력해야 하고 공황장애 증상에 대한 교육과 이해를 통해서 증상을 잘 대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을 해주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공황장애로 인한 메스꺼움 또는 복부 불편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