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공황장애로 스스로 통제할 수 없거나 미칠 것 같은 두려움 본문

건강정보

공황장애로 스스로 통제할 수 없거나 미칠 것 같은 두려움

happy dreamer 2023. 11. 7. 21:02

공황 장애를 경험하고 통제력을 잃거나 "미치겠다"고 느끼는 두려움은 고통스럽고 종종 쇠약하게 만드는 상태입니다. 이 심리적 상태는 반복적이고 예상치 못한 공황 발작으로 특징지어집니다. 이 공격은 두근거리는 심장, 숨가쁨, 어지러움, 땀, 임박한 운명이나 통제력 상실의 느낌과 같은 강렬한 신체적 감각을 가져옵니다. 이러한 증상에 대한 두려움은 종종 더 많은 공황 발작을 유발하여 불안과 회피의 순환을 만듭니다. 통제력을 잃거나 '미치겠다'는 느낌에 대한 두려움은 공황장애를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흔한 걱정입니다.


이러한 두려움은 종종 공황발작의 압도적인 특성에서 비롯됩니다. 에피소드 동안 경험하는 감각과 생각은 너무 강렬하고 괴로울 수 있어서 사람들의 정신적 안정에 대한 두려움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개인들은 자신들이 현실과 접촉을 잃어가고 있거나, 미쳐가고 있거나,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관리할 수 없다고 걱정할 수 있습니다. 공황장애의 도전적인 측면 중 하나는 고립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정신건강을 둘러싼 인지된 낙인으로 인해 타인의 판단이나 오해를 두려워합니다. 

 

 



이러한 '미쳤다'고 인식되거나 통제 불능의 상태에 대한 두려움은 사회적 위축으로 이어져 친구, 가족, 전문가들에게 지지와 이해를 구하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공황 발작 동안 통제력을 잃는 느낌은 또한 일상 활동이나 특정한 상황에 관여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는 공황 발작이 발생하여 그 환경에서 당황하거나 통제력을 잃을 수 있다는 두려움 때문에 붐비는 장소, 대중 연설, 심지어 운전과 같은 일상적인 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공황 발작이 대단히 괴롭기는 하지만 통제력을 잃거나 '미치도록' 되어 있는 것을 나타내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것들은 생리적, 심리적, 환경적 요인의 조합의 결과입니다. 치료사, 정신과 의사 또는 지원 단체와 같은 정신 건강 전문가의 도움을 구하는 것은 공황 발작과 그에 동반된 공포를 관리하기 위한 대처 전략과 도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인지행동치료(CBT)나 노출치료와 같은 치료법은 사람들이 공황발작의 근본적인 원인을 이해하고 증상을 관리하고 완화하는 기술을 배우는 데 흔히 사용됩니다. 


공황장애의 생리적 측면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약물이 일부 경우에 처방될 수도 있습니다. 공황장애에 대처하는 개인들은 자기자비와 인내심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회복은 시간이 걸리는 과정이며, 공황발작을 경험하는 것이 통제력을 잃거나 '미치겠다'는 것과 같지 않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원을 구하고, 대처 메커니즘을 배우며, 두려움을 느끼는 상황에 점차 자신을 노출시키는 것은 모두 공황장애의 영향을 관리하고 극복하는 단계입니다.

 

 



더욱이 공황장애와 같은 정신 건강 문제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높이는 것은 그것과 관련된 오명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교육과 공감은 이러한 질환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지원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열린 대화와 이해를 촉진하는 계획은 공황장애와 씨름하는 사람들에게 더 지지적인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공황장애로 스스로 통제할 수 없거나 미칠 것 같은 두려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