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대상포진의 호흡곤란과 복통 증상 본문

건강정보

대상포진의 호흡곤란과 복통 증상

happy dreamer 2023. 9. 21. 14:02

인체의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연령의 증가로 인해서 몸이 약해지기 시작하면 대상포진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대상포진 바이러스는 흔히 수두 바이러스가 체내 신경계에 장기간 잠복해 있다가 발현되는 것을 알려져 있습니다. 대상포진 증상은 흔히 날카로운 통증을 유발하는데 그 외에도 대상포진의 호흡곤란 증상이나 대상포진의 복통 증상도 있을 수 있습니다. 체내에 있던 대상포진 바이러스가 활성화되면 피부의 병변에 붉은 반점이 나타나면서 통증이 시작되고 수포나 물집이 잡히게 됩니다.


대상포진의 호흡곤란 증상이나 복통 증상이 모든 환자에게서 나타나는 것은 아니지만 일부 환자들에게는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호흡곤란 증상은 호흡기 질환이 있거나 심혈관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그 외에 불안감이나 스트레스가 많아지는 경우에 심리적인 문제로 인해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대상포진의 호흡곤란 증상의 원인은 발진이 심하게 일어나는 경우에는 흉부에 염증이나 통증으로 인해서 간접적으로 호흡기에 영향을 주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상포진으로 인한 심한 통증과 불안감 등으로 인한 심리적인 문제로 호흡곤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으로 인한 호흡곤란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은 원인들을 파악하고 개선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으로 인한 복통 증상도 질환의 직접적인 원인은 아니지만 간접적인 영향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바이러스의 증식으로 인해서 신경조직을 손상시키고 상복부에까지 영향을 주게 되면 복통으로 느껴질 수도 있고 증상이 심하면 실제로 복통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대상포진이 발병한 이후에 발진으로 인한 통증이나 호흡곤란 증상, 복통 등이 발생할 때에는 담당의사에게 진찰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대상포진 증상이 목이나 얼굴 부위에서 발생을 해서 뇌로 바이러스가 유입이 되면 위험해질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심해지지 않도록 치료를 잘 받아야 하고 통원 치료로 증상의 관리가 어려운 경우에는 입원 치료를 하기도 합니다. 대상포진을 예방하기 때문에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을 받았다고 발병을 하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증상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대상포진의 호흡곤란과 복통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