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폐암의 두통, 오심, 구토 증상 본문

건강정보

폐암의 두통, 오심, 구토 증상

happy dreamer 2023. 7. 26. 18:13

인체에서 발생하는 증상들은 매우 다양합니다. 그리고 특정한 질환이 발생해서 나타나는 증상들도 있고 질환이 없지만 일시적으로 발생하는 증상들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폐암의 두통, 오심, 구토 증상은 해당 질환으로 인해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이지만 질환이 없어도 일시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증상이기도 합니다. 폐암으로 인해서 다양하지만 폐암의 두통, 오심, 구토 증상은 일부 증상일 뿐입니다. 폐암으로 대표적인 증상은 무려 10가지 이상이고 그 외에 다른 증상들도 많습니다.


폐암의 대표적인 증상은 기침과 객혈 증상을 비롯해서 가슴 통증(흉통)과 호흡 곤란 증상 등이 있고 두통, 오심, 구토 및 피로감, 식욕 부진, 체중 감소, 목소리의 변화 등 다양한 증상들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증상들이 일시적이라면 문제가 없겠지만 지속적으로 발생하거나 증상이 심해지고 있다면 반드시 병원에 가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질환일 수도 있고 폐암일 가능성도 있지만 정확한 것은 진단을 받아야만 알 수 있는 것입니다. 폐암의 두통, 오심, 구토 증상뿐만 아니라 다른 증상들도 주의해서 살펴보시고 문제가 있다면 병원에 가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폐암이라는 질병은 폐에서 악성종양이 발생해서 주변 조직까지 전이가 될 수 있습니다. 폐암의 종류는 크게 두가지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소세포폐암과 비소세포폐암d로 유형이 나누어지는데 조금씩 다른 증상이 발생하고 병의 진행 속도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폐암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증상들은 병의 진행 정도와 주변 조직의 전이 여부에 따라서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폐암의 두통 증상은 암세포가 뇌로 전이가 되는 경우에 두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폐암에서 발생한 악성종양으로 인해서 암세포가 뇌로 전이가 되면 뇌에서도 악성종양이 발생하게 되고 종양이 커지면서 뇌조직을 압박하게 되면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메스꺼움 증상은 위장에서 불편함을 느껴서 구토나 오심 증상을 유발하는 증상입니다. 이러한 구토 증상들은 폐암 환자에게서도 나타날 수 있는데 주로 항암 요법이나 방사선 치료로 인한 부작용으로 인해서 구토나 오심 증상을 일으키게 됩니다. 암환자들은 이러한 항암 치료 후에 겪는 부작용으로 인해서 식욕도 부진해지고 체중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폐암의 다양한 증상들은 병증이 심해질수록 빈도수가 많아지고 통증도 심해질 수 있습니다. 폐암의 초기증상으로 가장 흔한 것은 잦은 기침 증상입니다. 감기나 호흡기 내에 염증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잦은 기침으로 인해서 불편함을 많이 호소합니다. 그리고 증상이 심해질수록 호흡 곤란 증상도 잦아지고 숨을 쉴때에 쌕쌕거리는 숨을 쉬기도 합니다. 폐조직 내에서 발생하는 악성종양의 크기가 커지면서 조직을 압박하면서 발생하는 통증으로 인해서 흉통(가슴 통증)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폐암의 증상 중에서 가래가 올라올 때 혈액이 섞여서 나오는 객혈 증상이 있습니다. 그리고 목소리의 변화가 있을 수 있는데 주로 쉰 목소리를 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암세포가 후두 조직으로 전이가 되면 성대 조직을 압박하거나 손상을 주기 때문에 정상적인 목소리가 나오지 않고 목소리가 변하게 됩니다. 다른 암질환과 마찬가지로 폐암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를 받게 되면 완치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상으로 폐암의 두통, 오심, 구토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