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폐암의 객혈 증상과 피 섞인 가래 증상 본문

건강정보

폐암의 객혈 증상과 피 섞인 가래 증상

happy dreamer 2023. 7. 11. 21:36

폐에 생기는 암을 폐암 증상이라고 합니다. 폐암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증상은 매우 다양합니다. 잦은 기침부터 시작해서 객혈 증상이나 피 섞인 가래 증상도 있고 가슴 통증(흉통)과 호흡곤란 증상을 겪기도 하고 쉰 목소리 증상이나 구토나 오심, 두통 증상이 자주 발생하기도 합니다. 폐암의 객혈 증상은 피가 섞인 가래가 기침을 할 때에 올라오는 것을 말합니다. 객혈 즉 피가 섞인 가래의 양이 많을 수도 있고 적을 수도 있는데 폐암 증상이 있는 경우에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물론 객혈이 있다고 해서 무조건 폐렴 증상이라고 판단할 수는 없고 객혈 증상이 있다면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아봐야 합니다. 폐암의 객혈 증상과 피 섞인 가래 증상은 초기에 발생할 수도 있고 2기 3기에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객혈이나 피 섞인 가래는 갈색이나 선홍색, 검은색 등의 색깔을 띨 수 있습니다. 폐암 증상이 심해질수록 객혈이나 피 섞인 가래의 양은 많아질 수 있습니다. 피 섞인 가래 증상이나 객혈 증상이 있으면 지체하지 말고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아봐야 합니다.

 

 



폐암의 객혈 증상 외에도 기침이 오랫동안 개선되지 않고 잦은 기침이 있는 경우에도 페암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기침 증상과 함께 호흡곤란 증상이 자주 발생하는 것도 폐암 증상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가슴 통증(흉통)도 폐암의 증상의 일종입니다. 가슴 통증의 원인은 다양하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만 원인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폐암 증상이 있으면 피로감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식욕이 떨어지기 시작하면서 살이 많이 빠질 수 있습니다. 목소리가 변하면서 쉰 목소리를 내는 것도 폐암 증상으로 인해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폐암의 객혈 증상과 피 섞인 가래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