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곶감의 효능과 부작용! 곶감 칼로리와 영양성분! 기침과 가래 증상 완화, 숙취해소, 설사 멈추는 음식, 건강보조식품! 본문

건강정보

곶감의 효능과 부작용! 곶감 칼로리와 영양성분! 기침과 가래 증상 완화, 숙취해소, 설사 멈추는 음식, 건강보조식품!

happy dreamer 2014. 12. 4. 07:14

 

 

 

곶감의 효능과 부작용! 곶감 칼로리와 영양성분! 기침과 가래 증상 완화, 숙취해소, 설사 멈추는 음식, 건강보조식품!

 


늦가을이 되면 시골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곶감인데요... 생감이 물러 터지거나 홍씨로 변하기 전에 껍질을 벗겨서 말려주면 맛있는 곶감이 됩니다.

 

 

 


이렇게 달콤하고 쫄깃한 곶감 효능도 좋다고 하는데 오늘은 곶감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고 곶감의 보관방법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그 전에 곶감의 부작용에 대해서도 아셔야겠지요...  감은 설사 증상에는 효과가 있지만 변비가 심한 분들은 많이 드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당뇨가 있으신 분들도 생감을 드시는 것은 괜찮지만 말린 과일을 섭취하게 되면 당분을 다량 농축되어 있기 때문에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곶감은 기침이나 가래증상을 완화해줍니다.


곶감은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 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기침과 가래를 해소해주고 목소를 좋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 곶감은 숙취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곶감은 간 효소 수치를 낮추어주는 효능이 있는데 효소를 분해줍니다. 그래서 음주 전후에 곶감 달인 물을 섭취해주시면 숙취에 도움이 됩니다.

 

 

 


3) 곶감은 건강보조식품입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곶감에는 비타민A와 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인체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4) 곶감은 설사를 멎게 해줍니다.


곶감에 들어 있는 탄닌이라는 성분이 떫은 맛을 내는데 이 성분이 설사 증상을 완화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위와 같은 효능들 외에도 곶감은 식욕을 증진시켜주고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곶감 칼로리와 영양성분>

 

 

 

 


100g 당 곶감의 칼로리는 237칼로리 정도입니다. 곶감의 영양성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곶감을 보관하실 때는 통풍이 잘되며 서늘한 곳에 보관을 해주셔야 합니다. 오래동안 보관을 해야하는 경우에는 냉동상태로 보관을 하시면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