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감기에 걸리는 이유! 감기 빨리 낫는 법으로 감기에 좋은 음식! 은행, 배추, 칡, 도라지, 대추, 배, 모과, 생강차, 벌꿀! 본문

건강정보

감기에 걸리는 이유! 감기 빨리 낫는 법으로 감기에 좋은 음식! 은행, 배추, 칡, 도라지, 대추, 배, 모과, 생강차, 벌꿀!

happy dreamer 2014. 12. 5. 07:51

 

 

 

감기에 걸리는 이유! 감기 빨리 낫는 법으로 감기에 좋은 음식! 은행, 배추, 칡, 도라지, 대추, 배, 모과, 생강차, 벌꿀!

 


오늘도 저는 아이들을 데리고 소아과에 다녀오려고 합니다. 초겨울이 되어서 그런지 기침이 잘 낫지가 않네요... 그래서 어린이집에 가기 전에 아침 일찍 병원진료를 다녀오려고 합니다.

 

 

 


환절기에도 감기에 잘 걸리지만 겨울철에도 감기가 쉽게 걸리게 되는데 오늘은 감기에 걸리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고 감기 빨리 낫는 법으로 감기에 좋은 음식 몇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감기에 걸리는 이유를 알면 아무래도 감기를 미리 예방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되겠지요....

 

 

 


<감기에 걸리는 이유>


- 먼저 감기는 피곤한 경우에 자주 걸리게 됩니다. 성인들의 경우에는 연말 연시 잦은 회식이나 술자리 때문에 휴식을 취해주지 못하면 감기에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지 못할 경우에도 감기에 잘 걸립니다. 건강에 가장 좋은 수면시간대는 밤 10시 ~ 새벽 2시까지라고 합니다.

 

 

 


- 사람들이 붐비는 곳에 장시간 머물러 있을 때 감염이 되기 쉽습니다. 연말이 되면 마트나 백화점에 사람들이 많으니까~ 가급적 장시간 머무는 것은 피하세요....


- 수분섭취가 충분하지 못한 경우에도 감기에 잘 걸린다고 합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을 채우시는 것이 건강관리에 중요합니다.

 

 

 


- 돈이 가장 더럽다는 말들을 많이 하지요... 지폐나 동전을 만지고난 후에 손을 입으로 가져가거나 눈을 비비게 되면 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 손을 깨끗이 씻으세요....


- 밖에 나갔다가 들어온 후에도 손을 씻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기에 좋은 음식>


감기에 좋은 음식들은 주로 차로 달여서 마시는 음식들이 많습니다. 대추차나 생강차, 꿀차가 좋은데 별도로 마시는 것 보다는 대추와 생강을 같이 넣어서 달여서 꿀을 넣어서 마시면 좋습니다.


그 외에 엑기스로 추출해서 마시는 것은 배와 도라지를 엑기스로 만들어서 마시면 좋습니다.

 

 


은행, 칡, 모과 등도 기침에 좋다고 하니 쉽게 구할 수 있으시면 함께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감기에 걸리면 집에서 버티는 분들이 계시는데 감기는 가벼운 질병이지만 감기로 인한 합병증은 무섭기 때문에 감기가 심한 경우에는 반드시 병원을 가겨서 진료를 받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