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고구마 효능 및 영양성분과 칼로리! 변비예방 및 피부미용, 빈혈 예방, 영양 간식, 항암작용, 다이어트! 본문

건강정보

고구마 효능 및 영양성분과 칼로리! 변비예방 및 피부미용, 빈혈 예방, 영양 간식, 항암작용, 다이어트!

happy dreamer 2014. 11. 13. 22:14

 

 

 

고구마 효능 및 영양성분과 칼로리! 변비예방 및 피부미용, 빈혈 예방, 영양 간식, 항암작용, 다이어트!

 


겨울이 되면 생각는 음식 중에 군고마가 생각이 나네요~ 요즘도 군고구마 장사를 하시는 분들이 있던데 쪄서 먹는 고구마도 맛있지만 구워서 먹으면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고구마는 맛만 좋은 것이 아니라 건강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건강식으로 섭취를 하고 있습니다.


요즘 판매하고 있는 고구마 중에 가장 인기가 많은 종류가 호박고구마인데 호박고구마는 당도도 높고 수분 함량도 많아서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다음으로 밤고구마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구요....

 

 

 


그래서 오늘 고구마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고 고구마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살펴보겠습니다.


1)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고 변비를 에방합니다.


고구마에는 섬유질에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장운동을 촉진시켜주고 배변활동을 도와주기 때문에 피부도 좋아지고 변비도 예방해줍니다.

 

 

 


2) 빈혈을 예방해줍니다.


고구마에 들어 있는 철분 성분이 빈혈 증상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3) 영양 간식으로 좋습니다.


고구마에는 칼륨, 단백질, 다양한 비타민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아이들의 영양 간식으로도 좋고 어른들의 영양공급에 도움을 줍니다.

 

 

 


4) 항암 작용을 해줍니다.


고구마에 들어 있는 암을 억제해주는 성분은 90% 이상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고구마의 식이섬유가 다른 성분들에 비해서 흡착력이 감해서 대장암의 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 담즘의 노폐물과 발암물질, 콜레스테롤이나 지방 등을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5)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들어 있는 모든 음식들이 다이어트에 좋은데 특히 고구마를 섭취하면 포만감을 많이 주기 때문에 식사량을 줄일 수가 있습니다.

 

 

 

 

<고구마 칼로리와 고구마 영양성분>


고구마의 칼로리는 100g 당 128kcal 정도이기 때문에 체중을 감량할 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다하게 섭취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고구마의 영양성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