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검은깨 효능과 칼로리와 영양성분! 검은깨 볶는법과 먹는 방법! 안토시아닌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면역력 강화, 시력보호, 탈모 예방, 키성장과 두뇌 활성화, 피부노화 방지! 본문

건강정보

검은깨 효능과 칼로리와 영양성분! 검은깨 볶는법과 먹는 방법! 안토시아닌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면역력 강화, 시력보호, 탈모 예방, 키성장과 두뇌 활성화, 피부노화 방지!

happy dreamer 2014. 11. 11. 13:56

 

 

 

검은깨 효능과 칼로리와 영양성분! 검은깨 볶는법과 먹는 방법! 안토시아닌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면역력 강화, 시력보호, 탈모 예방, 키성장과 두뇌 활성화, 피부노화 방지!

 


선식을 만들 때도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검은깨 효능에 대해서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주로 피부노화를 방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노화방지 외에도 다양한 효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좋은 검은깨를 구입하기 위해서 살펴볼 것은 윤기가 나고 낱알의 크기가 일정한 것이 좋은 상품입니다.


검은깨 효능과 칼로리와 영양성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검은깨에서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 있어서 면역력을 강화시켜주고 시력을 보호해줍니다. 그리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줍니다.

 

2) 검은깨에는 단백질도 들어 있는데 단백질로 인해서 두피를 건강하게 해주어서 탈모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 성장기의 아이들의 키성장에 도움을 주고 두뇌를 활성화시켜줍니다. 그래서 검은깨는 어느 누구에게가 좋은 음식입니다.

 

 

 


<검은깨 칼로리 및 영양성분>


검은깨가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물성 불포화 지방산이 들어 있어서 효과가 있습니다. 칼로리는 100g 당 565kcal 정도가 됩니다. 많이 섭취하면 도리어 과영양이 될 수도 있습니다.


검은깨 영양성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검은깨 볶는법과 먹는방법>


검은깨를 볶는법은 검은깨를 물로 씻어서 찌꺼기를 걸러낸 후에 처음에는 센불로 가열하여 수분을 제거한 다음 중약불로 골고루 저어가면서 볶으시면 됩니다.

 

 


통으로 드셔도 되고 가루를 내어서 식재료에 넣으셔도 됩니다. 영양간식으로 두유나 우유에 타서 마셔도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