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현미의 효능과 현미 칼로리! 변비예방, 동맥경화 및 노화방지, 피부미용 효과, 당뇨 및 다이어트 효과! 본문

건강정보

현미의 효능과 현미 칼로리! 변비예방, 동맥경화 및 노화방지, 피부미용 효과, 당뇨 및 다이어트 효과!

happy dreamer 2014. 12. 4. 07:50

 

 

 

현미의 효능과 현미 칼로리! 변비예방, 동맥경화 및 노화방지, 피부미용 효과, 당뇨 및 다이어트 효과!

 


곡물에 불과했던 현미의 효능이 널리 알려진 것은 일본에서 있었던 일화 때문이라고 합니다.


어떤 단체의 식사모임에서 회원들을 모두 죽이기 위해서 음식물에 독극물을 넣었는데 식사를 했던 모든 사람들이 그 자리에서 즉사를 했고 한명만 살아났습니다.

 

 

 


독극물을 섭취하고도 살아났던 사람은 음식을 섭취한 후에 구토를 한 다음 병원에서 검사를 받았지만 건강에는 이상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독극물을 섭취하고도 살아날 수 있었던 원인을 분석하던 중에 오래동안 현미식사를 해왔던 것을 알게 되었고 그 때부터 현미에 대한 본격적인 연구가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현미의 효능은 건강에도 좋지만 특별한 부작용이 없어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좋은 현미를 고르는 방법은 입자가 고르고 가루가 많이 섞여있지 않는 것이 좋은 낱알 부서지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1) 현미는 변비를 예방해줍니다.


현미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불용성과 수용성 모두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주어서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현미는 노화를 방지해주고 동맥경화를 예방해줍니다.


현미의 배아와 살겨층에 들어 있는 리놀레산이라는 성분은 노화를 방지해주고 동맥경화를 예방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3) 현미는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현미에는 비타민E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미네랄 성분이 많아서 피부를 윤기있게 만들어 주고 탄력을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4) 현미는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가 있고 당뇨를 예방해줍니다.


섬유질이 많이 들어 있는 현미를 섭취하면 포만감을 오래 동안 느끼게 되어서 식사량 조절이 가능하여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혈당 수치를 조절해주기 때문에 당뇨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현미 칼로리와 영양성분>


100g당 현미 칼로리는 354칼로리 정도입니다. 현미 영양성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