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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콜레스테롤(HDL)은 높여주고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낮춰주는 음식 5가지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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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콜레스테롤(HDL)은 높여주고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낮춰주는 음식 5가지

happy dreamer 2021. 12. 3. 15:12

혈관을 건강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혈관 내에는 나쁜 콜레스테롤(LDL)도 있고 좋은 콜레스테롤(HDL)도 있습니다. 그래서 좋은 콜레스테롤은 높여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추어 주어야만 혈관이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혈관 내에 지질 성분이 많다는 것이 혈전도 잘 생길 수 있는 상황입니다. 혈관 내에 각종 찌꺼기와 지질 성분들은 혈관 벽에 쌓이면서 혈관을 좁아지게 하고 막히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위와 같은 증상을 고지혈증이라고 하는데 고지혈증이 심해지면 동맥경화 증상이 더욱 악화되고 심혈계관계 질환을 유발하게 됩니다. 오늘은 좋은 콜레스테롤(HDL)은 높여주고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낮춰주는 음식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심혈관계 질환의 위험성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혈관 내에 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치는 100㎎/dL 이하로 유지가 되어야만 정상적 수치입니다. 하지만 정상 수치 이상으로 높아지게 되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야 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는 혈액검사를 통해서 측정을 할 수 있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고지혈증으로 진단을 받게 되고 증상이 심하면 약물을 복용하면서 증상을 개선해야 합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의사의 지시에 따라서 식습관을 개선해야 하고 경과를 지켜보게 됩니다. 다행히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만으로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진다면 약물복용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고지혈증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좋은 콜레스테롤(HDL)은 높여주고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낮춰주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당근, 아보카도, 연어, 가지, 호두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을 꾸준하게 섭취해주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지에는 수용성 섬유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혈관 내에서 콜레스테롤 성분들을 체외로 배출하는 기능합니다. 호두, 연어, 아보카도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좋은 콜레스테롤(HDL)은 높여주고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낮춰주는 음식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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