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몸에 좋은 견과류도 과식하면 안되는 이유 본문

건강음식정보

몸에 좋은 견과류도 과식하면 안되는 이유

happy dreamer 2021. 9. 30. 11:28

우리는 인체에 필요한 영양소를 음식을 통해서 섭취하게 됩니다. 그래서 음식을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섭취해야만 다양한 영양소들을 공급해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몸에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고르게 공급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과일에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평소에 과일을 자주 섭취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채소가 몸에 좋다는 것을 알지만 채소를 좋아하지 않아서 편식을 할 수도 있습니다. 견과류가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지만 귀찮아서 먹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위와 같이 우리 몸에 좋은 음식들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간편하게 영양제를 복용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영양제는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들을 체내에 흡수가 잘 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이기 때문에 음식으로 공급하는 것이 어렵다면 영양제로 공급해주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건강하고 우리 몸에 이롭기 때문에 가능하면 음식으로 섭취해주는 것이 더 좋습니다. 영양제도 과다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고 몸에 좋은 음식도 너무 많이 먹으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견과류는 우리 몸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들이 다량 함유가 되어 있지만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다양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견과류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을 비롯해서 아연과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체내에서 항산화작용을 도와주고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어주고 심장을 튼튼하게 하며 에너지를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몬드나 피스타치오, 호두와 같은 견과류를 꾸준하게 섭취해주면 좋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견과류는 인체에 많은 도움을 주는 음식이지만 권장량 이상을 섭취하게 되면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견과류를 과다하게 섭취할 때 가장 많은 문제를 일으키는 것을 살이 찐다는 것입니다. 견과류는 열량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적정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견과류에는 핀틴산과 탄닌산과 같은 화합물이 들어 있어서 많이 먹으면 소화작용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견과류에는 셀레늄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하루 권장량 이상 섭취하게 되면 근육과 관절에 통증을 유발하고 손톱이나 발톱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브라질너트에는 셀렘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적당하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몸에 좋은 견과류도 과식하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