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면역력을 높여서 감염성 질병을 예방해주는 영양제 3가지 본문

건강음식정보

면역력을 높여서 감염성 질병을 예방해주는 영양제 3가지

happy dreamer 2021. 12. 23. 22:13

추운 겨울이 되면 독감이나 감기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요즘은 2년째 코로나 바이러스까지 더해져서 감염성 질병을 예방하기 위한 노력이 중요합니다. 건강한 사람도 바이러스가 체내로 유입되면 감염성 질병에 걸릴 수 있지만 면역력이 높으면 중증이 되는 것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또한 인체 면역력이 높으면 바이러스가 유입되어도 무증상으로 있다가 완치가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면역력을 높여서 감염성 질병을 예방해주는 영양제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면역력을 높여주는 영양제는 아연입니다. 감염성 질병들은 대부분 호흡기를 통해서 유입이 되는데 아연의 효능은 호흡기의 상피세포를 튼튼하게 해주고 염증을 억제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연을 꾸준하게 복용해주면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아연은 인체 면역력과 밀접하게 관련이 되어있기 때문에 아연이 우리 몸속에서 부족해지면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대항할 수 있는 면역력도 약해지게 됩니다.

 

 



두 번째로 면역력을 높여주는 영양제는 유산균입니다. 장을 건강해지면 인체 면역력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인체 면역세포의 70% 이상이 장내에 있기 때문에 장을 건강하게 해주면 면역력도 높아지게 됩니다. 유산균을 꾸준하게 섭취해주면 장 내에 유익균을 증가시켜주고 유해한 균을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면역력이 약해서 감염성 질병에 자주 걸리는 분들이라면 유산균을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산균 제품은 캡슐 형태로 된 것도 있고 분말 형태로 된 제품도 있습니다.


다양한 비타민 종류들이 항산화 작용을 해주고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효과가 있지만 그 중에서 비타민D는 면역세포를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면역세포는 체내로 유입이 되는 바이러스와 세균을 막아주는 방어시스템입니다. 면역세포가 건강해야만 인체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고 감염성 질병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면역세포가 활성화되면 감염성 질병뿐만 아니라 피부에서 발생하는 두드러기나 아토피와 같은 자가 면역 질환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면역력을 높여서 감염성 질병을 예방해주는 영양제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