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혈관병 예방에 좋은 음식 본문

건강음식정보

혈관병 예방에 좋은 음식

happy dreamer 2021. 9. 1. 11:20

고지혈증이나 동맥경화증과 같은 혈관병은 지방이나 탄수화물을 과다하게 섭취할 때 발병을 하거나 심해질 수 있습니다. 지방이나 탄수화물을 과다하게 섭취하는 경우에 혈관 내에 지질성분이 쌓이게 되고 혈관벽에 각종 콜레스테롤 성분들이 쌓이게 되면서 혈관이 좁아지게 됩니다. 혈관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혈관에 좋지 않은 음식들을 피하고 혈관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면 운동을 꾸준하게 해주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혈관병 예방에 좋은 음식들을 몇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관을 깨끗하게 하기 위해서는 포화 지방산을 줄이고 불포화 지방산의 섭취를 늘려야 합니다. 불포화 지방산이 들어 있는 음식으로 호두와 같은 견과류나 들기름, 등푸른 생선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에 들어 있는 불포화 지방산을 오메가3라고 하는데 음식을 통해서도 섭취할 수 있지만 제품으로 만들어진 영양제를 통해서도 공급해줄 수도 있습니다. 오메가3가 들어 있는 음식을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어려운 분들은 영양제로 만들어진 오메가3 제품을 구입해서 드시면 됩니다.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기 위해서는 채소나 과일, 해조류 등을 꾸준하게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미역이나 다시마와 같은 해조류를 섭취해주면 혈행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방이 많은 육류나 기름진 음식을 줄이고 채소를 많이 섭취해주면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양파나 마늘을 지속적으로 섭취해주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적입니다.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이기 위해서는 쌀 대신 통곡물을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더 좋습니다.


탄수화물을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체내에 축적이 되면서 당분으로 바뀌게 되고 당분은 또다시 지방성분으로 변환됩니다. 그래서 탄수화물 많이 섭취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쌀 외에도 각종 밀가루로 만든 면이나 빵, 과자 등의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혈관을 막히게 하는 음식으로 기름진 음식과 튀긴 음식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가공식품에 들어 있는 트랜스 지방을 줄여야만 합니다. 트랜스 지방이 체내에 쌓이면 배출이 어렵기 때문에 혈관건강에 매우 좋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혈관병 예방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