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우유의 효능과 영양소 칼로리 및 우유 세안법! 성장발육 촉진, 골다공증 예방, 피부미용 및 노화방지, 다이어트 효과, 불면증 치료! 본문

건강정보

우유의 효능과 영양소 칼로리 및 우유 세안법! 성장발육 촉진, 골다공증 예방, 피부미용 및 노화방지, 다이어트 효과, 불면증 치료!

happy dreamer 2014. 11. 8. 22:34

 

 

 

우유의 효능과 영양소 칼로리 및 우유 세안법! 성장발육 촉진, 골다공증 예방, 피부미용 및 노화방지, 다이어트 효과, 불면증 치료!

 


우유는 완전식품이라고 할 정도로 수많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절대적으로 필요한 필수음식이고 성인들도 적당량을 꾸준하게 섭취해주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면 우유의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성장발육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칼슘 성분이 우유에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성장하는 아이들의 발육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어른들도 칼슘섭취를 해주면 좋습니다.

 

 

 


2) 골다공증을 예방해줍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우유에는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성장하는 아이들에게도 좋지만 골다공증 위험이 높은 갱년기 여성분들이나 연세가 많으신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3) 노화를 방지해주고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우유에는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의 탄력을 유지시켜주고 윤기를 더해줍니다. 그리고 노화를 방지해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4)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식욕을 참을 수 없다면 식사 전이나 식사 후에 우유를 섭취해주면 포만감 때문에 식사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5) 불면증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불면증 때문에 잠을 제대로 잘 수 없는 분들이라면 잠 자기 전에 우유를 따뜻하게 데워서 한잔 마셔주고 주무시면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우유 세안법>


- 먼저 세안을 깨끗하게 해줍니다.
- 35도 정도로 우유를 데워줍니다.
- 화장솜을 이용하여 데워진 우유를 적셔서 얼굴의 결을 따라서 닦아줍니다.
- 미지근한 물로 얼굴에 남아 있는 우유를 모두 씻어줍니다.
- 기초화장을 하시고 끝냅니다.


마지막으로 100g당 우유 칼로리는 60kcal 정도가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