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율무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율무 칼로리와 영양성분! 부종 억제, 위장 보호, 동맥경화 및 심장질환 예방, 인체 면역력 증강, 각질제거와 모공케어! 본문

건강정보

율무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율무 칼로리와 영양성분! 부종 억제, 위장 보호, 동맥경화 및 심장질환 예방, 인체 면역력 증강, 각질제거와 모공케어!

happy dreamer 2014. 11. 8. 23:06

 

 

 

율무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율무 칼로리와 영양성분! 부종 억제, 위장 보호, 동맥경화 및 심장질환 예방, 인체 면역력 증강, 각질제거와 모공케어!

 


율무차로 유명한 율무에도 다양한 영양성분들 때문에 건강에 좋은 음식 중의 하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율무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고 율무 칼로리와 영양성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1) 율무는 이뇨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부종이 발생하는 것은 억제해줍니다.


2) 율무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위를 보호해주고 담백한 맛이 위장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3) 율무는 심장질환을 예방해주는데 주로 동맥경화를 억제해주기 때문에 비만과 지방간을 개선해줍니다.


4) 율무는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에게 좋은데 꾸준히 섭취해주면 면역력 증강에 좋습니다.

 

 


5) 율무는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되는데 주로 모공을 케어해주고 각질을 제거해줍니다.

 

이 외에도 율무의 효능은 검증되지는 않았지만 아동들의 조숙증을 늦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여 성장기 아이들에게 꾸준하게 섭취시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율무의 영양성분과 율무 칼로리>


율무는 100g당 379kcal 정도의 칼로리가 있습니다. 식사하기 전에 섭취를 해주면 포만감으로 인해서 식사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율무의 영양성분의 아래와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