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얼굴 붓기 빨리 빼는법과 붓는 이유 본문

건강정보

얼굴 붓기 빨리 빼는법과 붓는 이유

happy dreamer 2021. 5. 20. 20:30

아침에 일어났을 때 얼굴 붓는 이유가 전날에 과식을 했거나 짠 음식을 섭취했거나 물을 많이 마셨을 때 얼굴이나 손과 발에 부종이 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종이 일시적인 경우에는 건강에 별다른 문제는 없지만 부종이 자주 발생하는 것은 혈액순환 장애나 신진대사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심각한 경우에는 특정한 질환으로 인해서 부종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부종이 자주 발생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병원에 가셔서 진료와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몸이나 얼굴 붓는 이유가 단순한 인체 조직 내에 있는 림프액의 순환장애이거나 혈액순환의 장애 때문이라면 건강관리를 통해서 증상을 개선해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정한 질환 때문에 림프액의 순환이나 혈액의 순환에 문제가 있다면 원인을 진단하고 적극적인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아침에 얼굴이 부어 있을 때 얼굴 붓기 빨리 빼는 법은 혈액순환을 위해서 가벼운 스트레칭을 해주면서 몸을 움직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손으로 얼굴 부위를 가볍게 마사지해주는 것도 붓기를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침에 얼굴 붓기 빨리 빼는 법으로 얼굴에 냉찜질을 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냉장고에 넣어두었던 차가운 마스크팩을 얼굴에 올려두어도 도움이 되고 차가운 물을 세안을 해주셔도 좋습니다. 얼굴 붓기 빨리 빼는 법이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바쁜 출근 시간에 본인에게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붓기를 빼주시면 됩니다. 특정한 질환은 없는데 평소에 몸이나 얼굴 붓는 이유는 혈액순환 장애가 있기 때문입니다. 림프액의 순환이나 혈액의 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때 몸이나 얼굴이 자주 부을 수 있습니다.


몸이나 얼굴 붓는 이유가 특정한 질환 때문일 수도 있지만 질환을 치료하기 위한 약물 복용 때문에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스테로이드성 약물을 장기간 복용할 때 부작용으로 인해서 부종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부종이 심하다면 담당의사와 상담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원인이 선천적으로 심장박동이 강하지 못하기 때문일 수도 있지만 심장질환이 있거나 혈관이 막혀있기 때문에 혈액순환에 문제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면 인체 여러 조직에 산소와 영양분의 공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게 됩니다.


심장판막의 염증으로 인해서 심장의 판막이 손상되면 출혈이 발생하게 되면서 부종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심장 외에도 다른 인체 조직에서의 출혈 증상으로 인해서도 부종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출혈 증상이 있을 때는 출혈 부위를 찾아서 치료를 해야만 부종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출혈 부위를 찾지 못해서 몸 전체적으로 부종이 심해지면 이뇨제를 사용해서 부종 증상을 개선해주어야 합니다. 갑상샘의 기능 저하로 인해서도 부종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갑상샘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도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신장질환이 있는 경우에도 전신 부종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신장질환이 있거나 신장조직이 손상이 되면 체내의 노폐물을 제대로 배출해주지 못해서 부종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신장에서 노폐물을 걸러주지 못하면 혈액으로 노폐물이 유입되면서 전신에 부종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래서 신장이 심하게 손상된 환자들은 주기적으로 혈액투석을 받기 위해서 병원에 가야 합니다. 신장 조직이 회복될 수 없는 상태라면 신장이식 수술을 받아야만 혈액투석을 받지 않고 살아갈 수 있습니다.


특정한 질환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부종은 질환을 치료해야만 증상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그 외에 혈액순환의 장애나 림프액의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는 사람들은 건강관리를 꾸준하게 해주면서 증상을 개선해주어야 합니다. 부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저녁을 과식하거나 야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기 전에 염분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다음날 부종이 심해지게 됩니다. 그리고 혈액순환과 림프액의 원활한 순환을 위해서는 운동을 규칙적으로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부종 증상이 있으면 대부분 오후가 지나면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잠을 자는 중에 림프액의 순환이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다가 아침에 일어나서 활동을 하기 시작하면 증상이 조금씩 개선됩니다. 그리고 아침에 일어났을 때 얼굴이나 손과 발이 부어 있지만 몇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붓기가 빠지게 됩니다. 아침에는 발이 부어서 신발이 꽉 끼이는 경우가 있지만 오후가 되면 발 사이즈가 줄어들면서 여유가 생깁니다. 이상으로 얼굴 붓기 빨리 빼는법과 얼굴 붓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