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얼굴 주름살 없애는 손쉬운 방법 5가지 본문

건강정보

얼굴 주름살 없애는 손쉬운 방법 5가지

happy dreamer 2021. 5. 25. 21:06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주름살이 생기게 마련이지만 젊은 사람들도 피부 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않으면 일찍부터 주름살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들은 얼굴에 주름살이 생기는 것에 많은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에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기도 하고 피부 좋다는 오일도 많이 사용합니다. 그리고 주름살을 개선하거나 펴주기 위해서 피부 시술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주름살을 개선하기 위한 피부 시술을 다양한 방법들이 있기 때문에 피부과 성형외과에 가셔서 상담을 받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일상생활 가운데서 실천할 수 있는 얼굴을 주름살 없애는 방법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누구나 주름 없는 깨끗한 피부를 가지고 싶어 하지만 꾸준한 피부 관리를 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상생활 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얼굴 주름살 없애는 방법 5가지를 잘 지켜주면 주름살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생선을 꾸준하게 섭취해주면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생선 중에서도 연어나 고등어, 참치 등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연어나 고등어, 참치와 같은 등푸른 생선에는 풍부한 단백질과 함께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피부에 좋은 영양분을 공급해주고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기 때문에 주름살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두 번째 얼굴 주름살 없애는 방법은 얼을 찡그리지 않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시력이 나빠서 눈을 작게 뜨고 물체를 보는 습관도 눈가의 주름살을 증가시키는 습관입니다. 야외 활동 시 햇빛으로 인해서 눈을 찡그리는 것도 좋지 않기 때문에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 번째, 콩과 비타민C를 충분하게 섭취해주는 것이 주름살 개선에 좋습니다.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과 함께 체내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부의 노화를 억제해줍니다. 콩을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도 피부의 노화를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 콩이 많이 들어있는 선식을 꾸준하게 섭취해주면 젊어진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콩을 6개월 이상 꾸준하게 섭취해주면 피부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노란 콩 외에도 검은 콩과 검은색의 곡물류를 많이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네 번째, 잠을 자는 습관이 얼굴에 주름살을 많이 생기게 할 수 있습니다. 잠을 잘 때 옆으로 누워서 자는 경우에는 피부가 눌리게 되고 오래시간 동안 눌려 있던 자국이 없어지지 않습니다. 이렇게 피부가 장시간 눌려있으면 주름살이 잘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잠을 잘 때에는 반듯하게 누워서 자는 것이 좋습니다. 다섯 번째, 피부건강에 신경을 쓰고 있다면 커피를 줄이고 코코아를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코코아에는 카테킨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강한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고 주름살을 개선해주는 방법들은 많습니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주름살이 많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수분을 충분하게 공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가 건조해지 않도록 세안을 한 후에는 보습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고 세안을 할 때에도 피부에 자극을 주어서 씻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춥고 건조해지는 날씨에는 피부가 더 많이 건조해질 수 있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한 편이라면 로션을 충분하게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 공기가 건조해지면 피부도 건조함이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실내 습도를 적절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에는 각질과 피지가 많이 생기는 편이라고 각질을 잘 제거하는 것이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각질은 죽은 피부세포이기 때문에 적절하게 제거를 해주면 깨끗하고 수분함량이 많은 피부가 올라오게 됩니다. 피부의 각질을 심하게 벗겨내면 오히려 피부조직을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아침과 저녁으로 세안을 해주고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햇빛에 피부가 자주 노출이 되면 피부노화가 빨라지게 됩니다. 햇빛이 강한 여름철이나 낮시간에 야외 활동을 할 때에는 썬크림을 발라주고 모자를 이용해서 햇빛에 피부가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습관을 개선해주는 것도 피부 미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육류 위주의 습관을 줄이고 녹황색 채소와 과일을 꾸준하게 섭취해주는 것이 좋고 곡물류의 음식들로 식단을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얼굴 주름살 없애는 손쉬운 방법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