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얼굴 각질 제거 방법과 각질 생기는 이유 본문

건강정보

얼굴 각질 제거 방법과 각질 생기는 이유

happy dreamer 2021. 5. 18. 20:42

인체의 피부조직은 세포의 성장과 사멸을 반복하면서 새로운 피부조직이 계속해서 올라오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피부 각질이 생기고 각질을 적당하게 제거해주어야만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얼굴 각질 생기는 이유도 위와 같은 원인으로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얼굴 각질 제거 방법으로 각질을 제거해주면 좋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리하게 각질을 제거하는 것은 오히려 좋지 않습니다. 각질을 심하게 제거하면 피부조직의 보호막도 손상을 입기 때문에 피부건강이 나빠지게 됩니다.



얼굴 각질 제거 방법으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아침과 저녁으로 세안을 깨끗이 해주는 것입니다. 세안용품을 이용해서 얼굴 피부를 부드럽게 문지르면서 하루 2번 정도 세안을 해주는 것이 가장 좋은 얼굴 각질 제거 방법입니다. 화장을 자주 하는 여성들은 본인의 피부타입에 맞는 클렌징 제품을 이용해서 화장을 깨끗하게 지워준 후에 세안을 해주시면 됩니다. 화장을 제대로 지우지 않고 세안을 하면 이물질이 피부에 남아 있는 경우가 많고 이물질이 모공을 막으면 피부건강도 나빠지게 됩니다.

 

 



모공이 막히게 되면 일반적으로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게 됩니다. 피부조직의 모공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것이지만 개인에 따라서 모공이 크기도 하고 작기도 합니다. 모공을 통해서 피지가 분비되는데 피지의 분비량이 많아지게 되면 모공을 원활하게 배출하기 위해서 모공의 크기가 커지게 됩니다. 하지만 이물질이나 각질 등으로 인해서 모공이 막혀 있으면 피지를 배출하기 위해서 모공은 더 넓어지게 되는 부작용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피부를 항상 청결하게 유지를 하면서 각질을 제거해주어야만 피부가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위해서 언급했던 것처럼 얼굴 각질이 생기는 이유는 피부세포의 성장과 사멸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각직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각질만 제거한다고 해서 피부가 건강해지는 것은 아닙니다. 모공을 막는 것은 각질 뿐만 아니라 각종 노폐물과 먼지들도 피부에 쌓이고 피지나 땀도 피부에 남아 있기 때문에 화장을 하지 않은 날에도 세안을 깨끗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각질이 제대로 제거되지 않고 피지와 노폐물이 복합적으로 엉켜져 있으면 블랙헤드가 생기기도 합니다.


얼굴 각질 생기는 이유는 깨끗한 피부조직이 새롭게 올라오면서 죽은 피부 세포가 밖으로 나오는 것입니다. 각질을 제대로 제거해주면 깨끗하고 수분이 많은 피부가 올라오게 됩니다. 물론 각질을 과도하게 제거하면 정상적인 피부 보호막도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세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에서 분비가 되는 피지는 코 부위와 이마에서 많이 분비가 되고 턱이나 양쪽 볼에서는 상대적으로 적게 분비가 됩니다. 그래서 세안을 할 때에는 코와 이마 부위를 조금 신경을 써서 해주시면 됩니다. 

 

 



피부는 유분과 수분의 밸런스를 맞추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유분이 과다해질 수 있습니다. 피부타입에 맞는 스킨을 선택하셔서 피부에 잘 스며들도록 공급해주고 물도 많이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는 자외선에 과다하게 노출이 되며 좋지 않습니다. 여성들의 경우에는 외출 시에는 항상 썬크림을 발라주고 자외선을 차단할수 있는 모자나 양산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모공은 날씨가 더워지면 더 넓어지기 때문에 지나치게 더운 날에는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이가 들면 피부의 노화로 인해서 얼굴 부위의 각질 외에도 발 부위의 각질이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발뒤꿈치의 각질이 심해져서 거칠어지고 피부가 갈라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발뒤꿈치의 각질이 심해서 피부가 갈라지게 되면 피부 보호막의 손상으로 인해서 세균이 침투할 수 있습니다. 발은 유분과 수분이 모두 부족하기 때문에 피부가 쉽게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집안에서도 양말이나 덧신을 착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발뒤꿈치의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연마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연마제를 사용해서 각질을 제거하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요즘은 각질을 연화시켜주는 스프레이형 제품도 판매하고 있고 피부에 바르거나 양말처럼 신고 있으면 각질을 연화시켜주는 제품도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을 통해서 각질을 제거한 후에 피부에 보습을 자주 해주면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얼굴 각질 제거 방법과 얼굴 각질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