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코에 뿌리는 비염약과 코로나 예방약 효과 본문

건강정보

코에 뿌리는 비염약과 코로나 예방약 효과

happy dreamer 2021. 4. 27. 20:00

호흡기가 튼튼해야만 인체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코로 숨을 쉬는 것이 건강에 좋은데 코가 막히거나 비강이 좁아져서 코로 호흡하는 것이 불편해지면 입으로 호흡을 하게되는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코의 주요한 기능은 호흡을 할 때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유해한 성분들을 1차적으로 걸러주는 기능을 하게 됩니다. 코의 점막과 털을 통해서 세균이나 바이러스, 유해한 물질들을 1차적으로 걸러주기 때문에 코로 숨을 쉬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코를 통해서 유입되는 공기는 2차적으로 기관지 점막을 통해서 세균이나 바이러스, 유해한 물질들이 걸러진 후에 폐로 유입이 됩니다. 그래서 코가 막히거나 좁아지는 증상이 있다면 진료를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비강이 좁아지거나 막히는 원인이 비염 증상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증상이 있을 때마다 치료를 위해서 코에 뿌리는 비염약을 사용해보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코에 뿌리는 비염약의 성분의 스테로이드 성분들이 있어서 사용을 꺼리는 경우가 많았는데 요즘은 천연성분의 스프레이도 있습니다.

 

 



천연으로 만들어진 코에 뿌리는 비염약의 주된 성분은 유칼립투스와 허브 오일 등이 들어 있습니다. 천연성분이기 때문에 인체에 해가 없고 부작용도 거의 없기 때문에 비염 증상이나 코점막이 부어서 코가 막히거나 좁아져 있을 때 사용을 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여주기 위해서 코로 호흡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예방하기 위해서 코에 뿌리는 코로나 예방약에 대한 효과를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 백신들이 개발되어서 전 세계적으로 접종을 해나가고 있고 치료제도 지속적으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백신을 개발한 제약회사에서는 예방효과가 뛰어나다고 하지만 실제로 사람들에게 접종을 했을 때 예방효과가 어느정도인지 판단할 수 있는 데이터가 축적되어 있는 상황은 아닙니다. 그래서 코에 뿌리는 코로나 예방약의 효과도 상용화될 때까지는 예측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현재 코에 뿌리는 코로나 예방약은 임상실험 단계이기 때문에 실험을 마치고 승인을 받기까지는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 같습니다.


코로 호흡을 하지 못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은 면역력이 저하될 수 있고 호흡기 질환에 자주 걸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던 것처럼 코가 막혀서 입으로 호흡을 하게 되면 바이러스와 세균이 걸러지지 못하고 호흡기로 유입되면서 질병을 유발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또한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질병에 더 자주 걸리게 됩니다. 입으로 호흡을 하게 되면 구강점막이 건조해지면서 구강 내에 세균이 더 많이 번식하게 되면서 병에 자주 걸릴 수 있고 치아에 충치도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코가 막히는 원인이 콧물의 과다한 생성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콧물이 많아지면 코로 호흡을 할 수 없게 되고 입으로 숨을 쉬게 됩니다. 콧물이 과다하게 생성이 되는 원인은 일시적으로 코점막이 자극을 받아서 콧물이 많아지는 경우도 있지만 감기나 알레르기 비염 증상으로 인해서 콧물이 많아질 수도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코점막이 자극을 받으면 재채기 등이 나올 수 있고 갑자기 콧물이 많이 생성되면서 코가 막힐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일시적인 코막힘 증상은 누구나 겪을 수 있는 문제이고 코로 호흡을 하는데도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감기 증상으로 인한 코막힘 증상도 감기가 나으면 증상이 개선됩니다.


하지만 코막힘 증상의 고질적인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은 알레르기 비염 증상입니다. 알레르기 비염 증상은 치료도 어렵고 증상이 개선된 후에도 자주 재발을 하기 때문에 만성적인 코막힘 증상의 원인이 됩니다. 알레르기 비염 증상이 있는 환자들은 유발 원인이 되는 물질이 코점막에 자극이 되는 즉시 콧물이 과다하게 생성이 되고 눈이 간지럽거나 눈이 충혈되는 심한 부작용을 겪게 됩니다. 증상의 정도는 환자에 따라서 다르지만 단시간에 증상이 완화되지 않기 때문에 심한 불편함을 겪게 됩니다.


알레르기 비염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약물을 복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비염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약물은 주로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게 되는데 장기간 복용하지 않으면 부작용이 거의 없기 때문에 알레르기 비염 증상이 심할 때는 복용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평소에 본인에게 효과가 좋았던 항히스타민제를 비상으로 구매를 해두었다가 증상이 나타나면 복용을 해주고 휴식을 취해주면 됩니다. 이상으로 코에 뿌리는 비염약과 코에 뿌리는 코로나 예방약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