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코막힘 한번에 해결 방법과 스프레이 효과 본문

건강정보

코막힘 한번에 해결 방법과 스프레이 효과

happy dreamer 2021. 4. 13. 22:14

코로 숨을 쉬는 것이 건강에 매우 좋다는 연구결과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코로 숨을 쉬는 훈련을 꾸준하게 해줌으로써 건강이 좋아진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코로 숨을 쉴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하지만 코가 자주 막혀서 코로 숨을 쉬는 것이 힘들거나 하루 종일 코가 막혀 있어서 입으로만 숨을 쉬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코가 막히는 원인은 무엇인지 알아보고 코막힘 한번에 해결 방법과 코막힘 스프레이 효과는 어느 정도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코가 막히게 되면 입을 숨을 쉬어야 하기 때문에 입안이 자주 마르게 되고 증상이 지속되면 구강 건조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구강건조증은 또 다른 부작용을 유발하기 때문에 코막힘 증상은 반드시 치료해야 하는 증상입니다. 오래 전부터 판매를 하고 있던 코막힘 스프레이 효과는 일시적으로 증상을 완화시켜주기는 하지만 또다시 코가 막히게 됩니다. 스프레이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은 스테로이드 성분이 들어 있는 제품들이 있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거나 많은 용량을 사용하게 되면 오히려 코점막을 자극해서 예측할 수 없는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많이 판매되고 있는 코막힘 스프레이 효과는 예전에 판매하던 제품과는 성분에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주로 천연성분을 함유하고 있고 밤에 잠을 자기 전에 코에 뿌리고 자면 수면에도 도움이 되는 천연성분도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들에 함유되는 천연성분들은 코막힘에 좋은 유칼립투스 오일과 각종 허브 오일들을 첨가해서 만들졌기 때문에 부작용이 거의 없고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천연 성분의 코막힘 스프레이 효과가 스테로이드 성분에 비해서 떨어진다고 해도 부작용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미지 출처 - 코빵밴드


콧물이 나오지는 않지만 코가 막혀서 코로 숨쉬는 것이 답답할 때 코막힘 한번에 해결 방법은 코밴드 착용하는 것입니다. 저도 코가 자주 막히는 편이라고 자기 전에 코밴드를 코에 붙이고 자면 코로 숨쉬는 것도 편해지고 숙면을 취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한번도 코밴드를 사용해보지 않았다면 이번 기회에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코밴드도 자주 사용하면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코막힘이 심할 때에 가끔씩 사용하기를 권해드립니다. 코밴드의 접착제 성분이 피부에 자극을 주어서 피부가 간지러울 수도 있고 심한 경우에는 피부에 발진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코빵밴드


코밴드 종류도 피부에 자극이 적은 민감한 피부에 사용하는 것도 있기 때문에 제품을 잘 알아보시고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코밴드는 특별한 기능이 있는 제품이 아니라 단순하게 좌우측의 코부위의 살을 접착력을 잡아당겨주면서 비강을 넓혀주는 기능을 하는 것입니다. 기능이 매우 단순하면서도 효과가 좋은 제품이기 때문에 코막힘 한번에 해결 방법으로 코밴드를 권해드립니다. 코막 막히는 원인은 코감기나 비염 때문에 콧물이 생성이 되어서 코를 막거나 코점막이 부어 코가 막히게 됩니다.

 

 



코점막이 부어 있으면 비강이 좁아지면서 코로 숨을 쉬려고 할 때 공기가 지나가는 통로가 좁아져 잇거나 막혀있기 때문에 코막힘 증상이 생기는 것입니다. 코막힘은 주변의 공기가 건조해지면 더 심해지기 때문에 실내에 있거나 잠을 잘 때에는 실내 습도를 잘 조절해주어야만 코막힘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실내가 건조해지면 코점막과 구강점막도 마르기 때문에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의 유입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건조한 실내에서 잠을 자고 난 후에 감기에 잘 걸리는 것도 그러한 이유입니다.


비염증상이나 코감기 증상으로 코막힘이 심할 때는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면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항히스타민제 성분이 본인에게 잘 맞는 성분도 있고 효과가 떨어지는 것도 있기 때문에 평소에 본인에게 효과가 있었던 약물을 비상약을 구비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염 증상이 심한 사람들의 콧속을 보면 항상 빨갛게 부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염 환자들은 먼지나 꽃가루, 동물의 털, 화학성분 등에 의해서 코점막이 쉽게 자극이 부어오르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비인후과에서 코점막이 부었을 때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간단한 처치를 해줍니다. 증상이 심하다면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고 콧물이 멈추지 않고 흘러내린다면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한의학에서는 비염의 원인을 면역력의 저하로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면역력을 높여주기 위해서 장을 건강하게 해주는 치료를 하게 됩니다. 장에는 인체 내에 70% 이상의 면역세포가 존재하기 때문에 장을 건강하게 해주면 면역력도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코막힘 한번에 해결 방법과 코막힘 스프레이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