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머리가 멍하고 맑지 않은 증상과 어지러움 증상 본문

건강정보

머리가 멍하고 맑지 않은 증상과 어지러움 증상

happy dreamer 2021. 3. 11. 23:20

잠이 부족했거나 몸을 과로한 경우에는 피곤함 때문에 일시적으로 머리가 멍하고 맑지 않은 증상이나 머리가 멍하고 어지러움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일시적인 피로감 때문에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휴식과 안정을 취해주면 회복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간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는 것은 만성피로증후군이나 간기능의 저하나 혈액순환 장애, 특정한 질환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만성적인 피로감이 있으면 휴일에 충분한 휴식을 취한 후에 피로감이 해소가 되지 않고 머리가 멍하고 맑지 않은 증상이 그대로 있습니다.


만성피로증후군의 원인이 불면증, 간기능의 저하, 혈액순환 장애, 특정한 질환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머리가 멍하고 맑지 않은 증상이 목디스크나 일자목증후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목디스크 증상이 있으면 경추를 지나가는 신경이나 혈관을 압박할 수 있기 때문에 두통을 유발할 수 있고 혈액순환 장애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목디스크 증상이나 일자목증후군을 치료해야만 증상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간건강이 좋지 않으면 머리가 멍하고 맑지 않은 증상과 머리가 멍하고 어지러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간에서 체내의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해독해주는 기능을 제대로 해주지 않으면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하고 극심한 피로감으로 인해서 머리가 멍하고 어지러움 증상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간기능을 개선해주는 치료를 받아야 하고 몸을 과로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어야 합니다. 간기능이 좋지 않은 경우에는 잠을 많이 자고 휴식을 취해도 피로감이 쉽게 개선되지 않습니다.


낮시간에 머리가 멍하고 맑지 않은 증상의 원인이 불면증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수면량이 부족하면 낮시간에 졸림 증상이 심해지고 머리가 맑지 못하고 멍한 증상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불면증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만성피로증후군이 나타나면서 심한 피로감이 생기고 작은 일에도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불면증이 오래가는 경우에는 우울증이나 불안장애, 공황장애와 같은 정신질환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불면증이 심하면 반드시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순환 장애가 있을 때도 머리가 멍하고 어지러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혈류 장애를 유발하는 원인은 크게 3가지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심장질환이나 심장이 건강하지 못한 경우, 체온이 낮아서 혈액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한 경우, 혈관이 좁아져 있거나 막혀 있는 경우 등이 혈류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요인들입니다. 다양한 심장질환으로 인해서 심장의 기능이 약하거나 심장이 선천적으로 건강하지 못하면 심장의 박동도 약하기 때문에 몸 전체에 혈액을 순환시키는 것이 원활하지 못하게 됩니다.

 

 



전체적인 몸의 체온이 낮은 경우에도 혈액의 흐름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손발이 차갑고 평소 체온이 낮은 사람들은 날씨가 추워지는 계절이 되면 옷을 따뜻하게 입어야 하고 한겨울에는 방한을 잘해야 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상태이거나 혈관의 노화로 인해서 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혀 있는 경우에도 혈류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혈관을 건강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위해서 노력해야 합니다. 고지혈증이 심하다면 약물을 복용하고 혈관을 막히게 하는 음식들을 줄여야 합니다.


당뇨병이나 암질환과 같은 대사질환이 있을 때에도 정신이 맑지 못하고 두통도 심해질 수 있습니다. 당뇨병 증상이 심해지면 다양한 합병증들을 유발하고 혈액순환 장애와 신경합병증 등으로 인해서 난청이나 이명 증상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난청과 이명 증상이 자주 발생하면서 머리가 맑지 못하고 어지러움증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암질환이 있을 때에도 몸에 기력이 떨어지고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하기 때문에 정신이 명료하지 못하고 두통이나 어지러움증을 자주 느낄 수 있습니다.


만성적인 피로감 다양한 두통 증상들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은 원인들을 진단하고 증상을 개선해야만 치료가 가능합니다.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지만 증상을 유발하는 원인을 찾아서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간기능을 개선하기 위해서 몸에 좋은 음식들을 꾸준하게 섭취해주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야채와 과일을 섭취해주고 육류나 기름진 음식을 줄여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으로 운동을 해주는 것도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상으로 머리가 멍하고 맑지 않은 증상과 머리가 멍하고 어지러움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