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위장에 좋은 음식과 좋은 차 본문

건강정보

위장에 좋은 음식과 좋은 차

happy dreamer 2021. 3. 10. 20:57

위장의 기능이 좋지 않거나 위장질환이 있을 때 도움이 되는 것은 위장에 좋은 음식이나 위장에 좋은 차를 꾸준하게 섭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장질환이나 위장의 기능 장애가 발생하는 원인이 위장의 건강을 해치는 음식들을 장기간 섭취했기 때문입니다. 튀긴 음식을 좋아하고 지방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들을 오랫동안 섭취하게 되면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과식이나 폭식 등으로 위장에 부담을 많이 주게 되면 위장의 기능이 떨어지면서 만성적인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직장인들을 회식을 하면서 술도 많이 마시고 늦은 밤에 야식을 많이 먹기 때문에 음식물이 충분히 소화가 되지 못한 상태에서 잠을 자는 경우가 많습니다. 식사 후에 누워 있거나 음식물이 소화되지 않은 상태에서 잠을 자게 되면 자는 중에도 위장이 운동을 해야 하기 때문에 위장에 많은 부담을 주게 됩니다. 위장도 쉬는 시간을 주어야 하는데 잠을 잘 때에도 운동을 하게 되면 위장의 기능부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소화불량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모두 개선해야 합니다.

 

 



단기적으로 위장장애가 있을 때에는 식습관과 생활습관만 바꾸어주어도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거나 치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위장조직이 심하게 손상되고 만성적인 위장질환으로 인해서 소화불량을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라면 치료를 받아야 하고 완치가 된 후에 잦은 재발로 인해서 위장장애 반복될 수 있습니다. 위장의 기능 장애가 있을 때 증상을 진단받은 후에 신속하게 치료를 받아야만 만성질환으로 발전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조기에 치료를 하면 대부분 후유증이 없이 완치가 가능합니다.


소화장애를 개선하기 위해서 위장에 좋은 음식과 위장에 좋은 차를 몇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장에 좋은 음식으로 알로에를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알로에는 손상된 조직과 염증을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는 음식입니다. 꾸준하게 섭취를 해주시면 염증으로 인한 위장질환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체질상 알로에가 맞지 않아서 부작용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장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양배추가 위장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양배추에 들어 있는 비타민U 성분은 위장 내에 궤양을 치료해주고 소화기관 내에 세포를 재생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가 되는 위장을 건강하게 하는 건강식품 중에 양배추를 원료로 만들어진 제품들이 많습니다. 양배추를 생으로 섭취해도 되지만 삶아서 드시면 소화도 잘되고 식감도 좋습니다. 위장질환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는 위장에 좋은 차로 대추차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추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위장을 편안하게 해주고 몸 속에 있는 노폐물이나 독소를 배추해주는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장염에 자주 걸리거나 변비 증상이 심한 경우에도 대추차가 도움이 됩니다. 평소에 손발이 차고 배가 찬 사람들이 대추차를 꾸준하게 음용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민들레차는 꾸준히 음용해주시면 위장의 염증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민들레차는 천식 증상에도 효과가 있고 암질환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생강도 대추와 같이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음식이라서 위장을 건강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생강에 들어 있는 진저론 성분이 소화작용을 도와주고 위염이나 위궤양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솔잎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A와 C 성분은 위장을 보호해주고 우리 몸에 노폐물과 독소를 빼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솔잎차는 위장을 보호해주고 소화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위장에 부담을 줄여주기 때문에 위장을 튼튼하게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솔잎 성분은 탈모증상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되고 인체의 노화를 억제해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쑥도 따뜻한 성질을 가진 음식이기 때문에 위장을 건강하게 해주는 음식입니다. 쑥에 들어 있는 유화틸린이라는 성분이 위염이나 위궤양과 같은 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쑥차를 꾸준하게 음용을 해주시면 위장점막을 보호해주고 우리 몸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위장운동에 도움이 됩니다. 쑥은 변비 증상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좋은데 대장 내에 수분 흡수를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대장의 연동운동을 활성화시켜줍니다. 그 외에 쑥차를 음용해주시면 각종 성인병 증상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고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노화를 예방해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이나 차 외에도 따뜻한 성질을 가진 음식이나 단맛을 내는 음식들이 위장을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위장에 좋은 음식과 위장에 좋은 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