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속이 쓰린 이유와 속이 쓰리고 아플 때 먹으면 좋은 음식 본문

건강정보

속이 쓰린 이유와 속이 쓰리고 아플 때 먹으면 좋은 음식

happy dreamer 2021. 3. 1. 00:10

위장에 염증이 있거나 위산이 과다하게 분비가 되면 속이 메스껍고 쓰릴 수 있습니다. 속이 쓰린 이유가 매운 음식이나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한 후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속쓰림 증상이 자주 발생한다면 위장이 건강하지 못한 편이거나 치료가 받아야 개선할 수 있는 위장질환일 수 있습니다. 위장질환이 아니라면 섭취하는 음식에 주의하면서 속이 쓰리고 아플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을 섭취해주면 속쓰림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어찌되었든 속이 메스껍고 쓰린 증상은 위장이 건강하지 못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문제입니다.


속이 쓰린 이유가 위장질환 때문이라면 정확한 진단을 받은 후에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속이 쓰리다는 것은 위장점막에 자극을 주고 있다는 것이기 때문에 증상이 심해지면 위장에 염증이 발생하는 위염 증상이나 역류성식도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가벼운 위염 증상으로 시작해서 위장점막이 조금씩 손상되다가 증상이 심해지면 위궤양이나 십이지장궤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속이 쓰린 이유가 이와 같은 위장질환이 원인이라면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아야만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위장질환을 진단하기 위해서는 의사의 임상진단으로 증상을 의심할 수 있고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위장 내시경을 검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장 내시경은 육안을 직접 위장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도가 매우 높은 검사입니다. 위염 증상으로 진단을 받는 다면 다행히 위장이 심하게 손상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음식을 조절해주면서 위장을 잘 관리해주면 증상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위염도 증상을 방치하거나 식습관을 개선해주지 않으면 다른 심각한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위장질환을 개선하기 위해서 약물치료를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식습관을 개선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약물복용을 통해서 위장질환을 치료한다고 해도 음식조절을 하지 않으면 위장질환은 언제든지 재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속쓰림 증상이나 소화불량 증상을 제대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속이 쓰리고 아플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나 위장을 건강하게 해주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과식이나 폭식을 하지 않도록 해야 하고 야식도 줄여야 합니다.


속이 아플 때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도움이 되는 것은 알로에가 좋습니다. 위장에 염증이 있고 소화불량 증상이 있을 때 알로에를 섭취해주면 위장의 염증을 치료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위장질환을 치료해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장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음식은 따뜻한 성질의 음식과 단맛을 가진 음식들이 좋습니다. 위장이 좋지 않은 사람들은 고기를 섭취할 때는 돼지고기 보다는 소고기를 섭취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소고기는 돼지고기에 비해서 따뜻한 성질과 단맛을 가지고 있는 음식입니다.

 

 



위장의 염증을 치료해주고 위장점막을 보호해주는 음식으로 도움이 되는 것은 양배추가 좋습니다. 그래서 시중에서 판매가 되고 있는 건강식품 중에 위장을 건강하게 해주는 제품에는 모두 양배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양배추를 섭취하는 방법은 제품으로 판매하는 건강식품으로 섭취할 수도 있지만 양배추를 쪄서 양배추 쌈으로 드셔도 맛있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위장의 속쓰림이 심한 사람들은 마를 드시면 위장점막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마의 끈적한 성분이 위장점막을 보호해주는 성분입니다.


복통이 있거나 속이 쓰리고 메스꺼움을 느끼는 등의 소화불량 증상이 자주 있는 경우에는 위장질환 때문이기 때문에 증상을 방치하게 되면 치료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장질환이 있으면 본인이 불편함을 많이 느끼기 때문에 위장에 좋은 민간요법들을 많이 시도해보게 됩니다. 하지만 위궤양이나 십이지장궤양이 있거나 역류성식도염 증상과 같은 위장질환으로 민간요법만으로 쉽게 치료가 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병원에 가서 적절한 치료를 받고 증상을 개선해야 합니다.


위와 같은 위장질환을 빨리 치료하지 않고 방치를 하게 되면 위암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증상이 심한 질환이라면 신속하게 치료를 해주어야 합니다. 요즘은 역류성식도염 증상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는데 이러한 원인은 현대인의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습관 때문입니다. 과식이나 폭식을 자주 하고 밤늦은 시간에 야식을 즐겨먹는 식습관이 역류성식도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와 과로를 많이 하고 회식이 잦은 직장인들도 역류성식도염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이상으로 속이 쓰린 이유와 속이 쓰리고 아플 때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