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발바닥 티눈 제거 병원과 티눈 없애는 방법 본문

건강정보

발바닥 티눈 제거 병원과 티눈 없애는 방법

happy dreamer 2021. 2. 8. 23:07

피부는 압력을 받거나 마찰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면 각질이 두꺼워지면서 티눈이나 굳은살이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관절이 많이 튀어나와 있는 부위에 자주 생길 수 있고 발바닥이나 발가락, 손바닥이나 손가락 등에 잘 발생하는 편입니다. 그 중에서 발은 인체 부위 중에서 가장 많은 마찰과 압박을 받고 있기 때문에 발가락이나 발바닥에 굳은살이나 티눈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발가락이나 발바닥에 티눈이나 굳은살이 발생하면 불편함과 통증도 심하기 때문에 티눈 없애는 방법으로 치료를 해야 합니다.

(티눈 없애는 방법)


대부분의 사람들은 굳은살이 생겼다고 병원에 가지는 않습니다. 굳은살이나 각질이 심한 경우에는 각질을 연마해주는 제거기나 각질 연화제 등으로 증상을 개선해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티눈은 증상이 심한 경우에 집에서 티눈을 제거하여서 치료를 하는 것은 쉽지가 않습니다. 티눈이 심한 경우에는 발가락이나 발바닥 티눈 제거 병원에서 간단하게 시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주로 집에서 티눈을 제거하는 경우에는 비위생적인 방법들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상처가 생길 수 있고 상처부위를 통해서 바이러스 세균이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굳은살은 각화된 피부가 옆을 넓게 퍼지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통증이나 불편함을 크게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에 티눈은 각화된 피부가 밑으로 퍼지면서 원뿔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티눈의 중심핵이 감각신경을 자극해서 압력이나 마찰이 생기면 통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티눈 증상이 심하면 발을 움직이면서 걸을 때마다 날카로운 통증 때문에 심한 불편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발가락 발바닥 티눈 제거 병원에 가셔서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서 티눈 제거할 때에 주로 집에 있는 손톱깎이나 칼과 같은 도구를 사용해서 도려내는 방법을 사용하게 됩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발가락이나 발바닥 티눈을 제거하는 것은 비위생적이기도 하지만 중심에 있는 티눈의 핵을 완전히 제거하지 못하기 때문에 일정시간이 지나면 또다시 티눈이 자라나게 됩니다. 티눈의 중심핵은 피부 조직 밑으로 깊숙하게 들어가 있기 때문에 집에서 티눈의 핵을 확실하게 제거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방법입니다. 안전하게 티눈 없애는 방법은 병원에서 시술을 하는 것입니다.

(발바닥 티눈 제거 병원)


발가락이나 발바닥 티눈 제거하기 위해서는 피부과를 가시면 됩니다. 피부과에 가셔서 진단을 받은 후에 적절한 치료와 시술을 통해서 증상을 개선하시면 됩니다. 돌출되어 있는 관절 부위에 굳은살이나 티눈이 반복해서 발생하고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정형외과에서 튀어나온 뼈를 깎아내는 시술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티눈이나 굳은살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피부과를 가야 합니다. 티눈이나 굳은살은 피부에 마찰이나 압력을 줄여주면 자연스럽게 증상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티눈이나 굳은살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서는 좋은 신발을 신어야 합니다. 여성들이 발에 티눈이나 굳은살이 많은 이유는 신발의 앞쪽이 좁고 굽이 높은 신발을 많이 신고 다니기 때문입니다. 하이힐과 같은 볼이 좁고 앞이 뾰족한 신발은 발에 마찰과 압력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발가락이나 발바닥에 굳은살이나 티눈이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발바닥에도 쿠션감이 좋고 통풍이 잘되는 신발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이 좁고 굽이 높은 신발은 무지외반증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굽이 높지 않고 볼이 넓으면서 쿠션이 좋은 신발이 좋습니다.

 


간혹 발에 생긴 사마귀가 날 수도 있는데 겉으로 보기에는 모양이 비슷해서 티눈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병변은 비슷해 보이지만 발생하는 원인이 다르기 때문에 증상을 관리할 때 주의를 해야 합니다. 사마귀 증상인 것을 알지 못하고 티눈처럼 손톱깎이나 칼로 각질을 잘라내면 바이러스가 다른 부위로 감염이 되어서 사마귀가 더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사마귀의 발병 원인은 인유두종 바이러스로 인해서 피부에서 발병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마귀 병변을 건드리면 사마귀의 개수가 늘어나게 됩니다.


그래서 티눈 증상이나 사마귀 증상이 있을 때는 피부과에 가셔서 정확한 증상이 무엇인지 진단을 받은 후에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마귀 증상이나 티눈 증상을 제거하는 시술을 비슷하지만 발병 원인이 다르기 때문에 치료방법도 달라지게 됩니다. 병원에서 티눈을 제거하는 시술은 냉동치료 방법이나 레이저 치료를 통해서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진행이 됩니다. 그리고 티눈의 중심핵을 확실하게 제거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재발하는 경우가 적습니다. 이상으로 발바닥 티눈 제거 병원과 티눈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