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편도염 코로나 의심 증상과 전염 가능성 본문

건강정보

편도염 코로나 의심 증상과 전염 가능성

happy dreamer 2021. 1. 15. 21:57

지난 1년간 전 세계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서 모든 일상이 변화되었습니다. 국내에서도 잠잠해졌던 확산세가 겨울철이 되면서 증가세로 돌아섰고 여전히 전국적으로 확진자가 많은 상태입니다. 코로나19 무증상 감염자도 많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 감염이 될지 모른다는 불안감도 증폭되고 있습니다. 별다른 증세를 느끼지 못하다가 갑자기 집에서 사망을 하는 확진자도 있고 양성 판정을 받았지만 병상이 없어서 치료를 받지 못하고 집에서 대기하는 중에 사망하는 사례도 있습니다.


이러한 불안하고 불확실한 상황 가운데서 중요한 것은 의심증상이 있으면 즉시 검사를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처음부터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는 사람들도 있고 증상이 심하지 않다가 급격하게 나빠지는 사례도 있습니다. 편도염 코로나 의심 증상도 있을 수 있는데 편도선은 바이러스나 세균이 호흡기를 통해서 유입되면 즉각 반응을 하는 조직이기 때문입니다. 편도선은 외부로부터 항원인 유입되면 피부 점막에서 항체를 생성해서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막아주는 기능을 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편도선이 붓거나 통증을 느끼는 편도염 코로나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에도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몸에서 열이 나는 증상도 대수롭게 여기지 말고 하루 이상 열이 계속해서 나고 있다면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코로나19 검사 비용은 지역에 따라서 무료로 진행하는 곳도 많기 때문에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곳이라면 먼저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편도염 코로나 의심 증상 외에도 후각과 미각이 약해지는 것도 의심 증상 중에 하나입니다.


모든 환자가 후각과 미각 기능이 약해지는 것은 아니었지만 대부분의 확진자들이 느끼는 증상이었습니다. 그래서 매일 후각과 미각을 체크해보는 것도 코로나19 증상을 자가진단해 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코로나19 증상이 있다면 편도염 전염 가능성도 있습니다. 편도선이 붓는 원인이 코로나19 바이러스 때문이라면 당연히 편도염 전염 가능성도 있는 것입니다. 위해서도 언급했지만 편도염을 유발하는 원인이 세균이나 바이러스이기 때문에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서 감염이 된 것이라고 편도염 전염 가능성도 배제하지 못합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는 비말로 전염이 되는 감염병이기 때문에 마스크 착용만 잘 해주어도 전염될 가능성이 없습니다. 비말이라는 것은 입에서 나오는 침방울을 말하는 것으로서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이 말을 하거나 기침, 재채기를 하는 경우에 타인에게 전염될 수 있습니다. 기침이나 재채기를 하게 되면 비말이 더 멀리까지 갈 수 있기 때문에 감염자와 접촉하지 않은 경우에는 전염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상대방이 모두 마스크를 쓰고는 있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더라고 감염이 되는 사례가 있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의 침방이 튀어있는 물건을 다른 사람이 손으로 만진 후에 그 손으로 입이나 코, 눈 등에 접촉을 하게 되면 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마스크 다음으로 중요한 것이 손을 깨끗이 씻는 것입니다. 비누로 손가락 사이까지 구석구석 세척을 해주어야 하는 것이 중요하고 가능하면 항균 성분이 들어 있는 손세정제를 활용해서 씻어주는 것이 더 좋은 효과가 있기 때문에 손세정제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손을 자주 씻을 수 없는 경우에는 손소독제를 사용해서 손을 자주 소독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외출을 할 때 휴대용 손소독제를 가지고 다니면서 자주 손을 소독해주고 밖에 나가서 물건을 만진 후에도 바로 소독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외출했을 때 입이나 눈을 만지고 싶을 때도 참아야 하고 입이나 눈을 만져야 하는 경우에는 손세정제를 이용해서 손을 깨끗하게 씻은 후에 만져야 합니다. 바이러스나 세균에 감염되지 않기 위해서는 인체의 면역력을 기르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기 위해서는 몸을 과로하지 말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고 잠도 충분히 자야 합니다. 마스크를 쓰고 있어서 불편하더라도 운동도 꾸준하게 해주어야 하고 면역력 좋은 음식들도 충분히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필요하다면 면역력에 좋은 영양제를 구입해서 드시는 것도 좋지만 식사를 할 때 다양한 음식들을 골고루 섭취하고 야채와 과일의 섭취를 늘려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때문에 정상적인 일상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있지만 스트레스를 많이 받지 말고 건강을 잘 지키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편도염 코로나 의심 증상과 편도염 전염 가능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