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편두통 원인과 오른쪽 왼쪽 편두통 증상 본문

건강정보

편두통 원인과 오른쪽 왼쪽 편두통 증상

happy dreamer 2021. 1. 12. 21:48

두통은 누구나 겪을 수 있는 흔한 증상입니다. 하지만 오른쪽 왼쪽 편두통 증상은 전체에 10% 정도만 발생하는 질환이기 때문에 증상을 겪어보지 못한 사람들은 왼쪽 오른쪽 편두통 증상이 얼마나 힘든지 알 수 없습니다. 뇌혈관의 수축과 이완이 반복되면서 욱신거리는 통증이 지속적으로 반복이 되기 때문에 증상이 호전될 때까지 일상생활에 심한 불편함을 겪게 됩니다. 현재까지도 편두통 원인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아내지 못했기 때문에 치료도 쉽지 않고 재발도 잘되는 증상입니다.


정확한 편두통 원인은 알 수 없지만 현재까지 밝혀진 바로는 혈관계통과 뇌신경계가 비정상적으로 작동을 하면서 뇌혈관의 수축과 이완을 강하게 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남녀노소 누누에게나 발병을 할 수 있고 발병하는 연령도 다양하지만 주로 10대 이후부터 발병을 하고 40세 이전에 발병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성들의 편두통 발병률이 남성들의 3배가 넘게 나타나고 여성들의 월경 기간에 자주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호르몬의 급격한 변화가 증상을 유발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편두통 원인을 외부의 영향으로 보는 경우에는 증상을 악화시키는 요인들이 다양합니다. 유전적인 영향도 배제할 수 없지만 대부분 후전적인 요인들도 인해서 발병을 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심한 피로감을 느끼거나 신경이 예민해질 때 발병률이 높아질 수 있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경우에도 증상이 발병하거나 악화될 수 있습니다. 섭취하는 음식으로 인해서도 뇌혈관의 수축과 이완을 심하게 할 수 있는데 알코올을 섭취하거나 초콜릿이나 치즈 등의 음식이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자극적이고 강한 향을 내는 냄새나 강하고 시끄러운 소음들도 오른쪽 왼쪽 편두통 증상을 악화시키는 주된 요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편두통은 어느 한쪽 부위에서만 발생할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왼쪽 오른쪽 편두통 증상이 심할 때 개인적으로 약을 복용하는 경우 보다는 먼저 병원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에게 진단을 받은 후에 증상에 효과 있는 약을 처방 받아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약을 선택해서 복용을 하게 되면 약물을 남용하는 경우도 있고 재발을 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편두통이 자주 발생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고 예방을 할 수 있는 약물을 꾸준하게 복용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뇌신경계통의 문제로 인해서 발병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신경과에 가셔서 진찰을 받고 지속적으로 치료를 받아야만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많은 환자들 편두통이 시작되기 전에 전조증상을 경험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뇌신경계의 몇가지 증상들이 발생한 후에 뇌혈관의 수축과 이완이 심해지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이 모든 환자에게서 나타나는 것은 아니지만 분명한 것은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몸의 변화가 있다는 것입니다.

 

 



편두통이 시작되기 전에는 목이 뻣뻣해지면 몸이 피곤해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소변도 자주 마렵고 신경이 예민해지면 설사 증상이 변비 증상이 심해지기도 합니다. 그 다음으로 뇌신경계의 영향으로 인해서 눈의 피로감과 눈에서 반짝이는 빛들이 보이는 증상이 나타기도 합니다. 본격적으로 두통이 시작되면 한쪽 부위의 머리에서 뇌혈관의 수축과 이완이 심해지고 욱신거리는 통증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짧게는 4기간 가량 나타나고 길게는 72시간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편두통은 몸을 과로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재발이 되는 경우가 많아서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노력해야 하고 충분한 휴식과 수면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편두통이 자주 발생하는 사람들 중에는 잠을 충분히 자지 못했을 때 재발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충분 수면시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고 몸을 과로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몸이 쇠약해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도 증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체내에 쌓여있는 노폐물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을 때도 피로감을 많이 느끼기 때문에 비타민과 무기질이 많이 들어 있는 과일과 야채를 충분하게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과 무기질은 항산화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도 몸이 피곤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양파, 마늘, 오메가3 지방산이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등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혈액순환을 위해서는 적절한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이상으로 편두통 원인과 오른쪽 왼쪽 편두통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