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효과 있는 편두통 약 추천과 병원 진료과목 본문

건강정보

효과 있는 편두통 약 추천과 병원 진료과목

happy dreamer 2021. 1. 13. 22:34

두통 증상에는 일반적인 두통이 있고 편두통 증상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두통이 있을 때는 아스피린, 타이레놀, 부루펜 계열의 진통제 들을 복용하면 증상을 완화시켜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편두통은 뇌혈관의 문제로 인해서 발생하는 질환이기 때문에 효과 있는 편두통 약 추천은 병원에 가서 전문의의 진단 후에 적절한 약물을 처방받는 것이 좋습니다. 편두통 병원 진료과목은 발병 원인이 뇌신경계의 이상 작동으로 인해서 뇌혈관이 비정상적으로 수축과 이완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신경과를 가셔서 진료를 받으시면 됩니다.


종합병원 내에 있는 편두통 병원 진료과목으로 신경과를 가면 되지만 일반 병원이나 동네 병원을 가신다면 내과를 가시면 됩니다. 편두통이 왜 발생하는지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원인 규명이 되지 않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뇌신경계의 문제로 인해서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편두통 병원 진료과목은 신경과에서 치료를 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편두통을 유발하는 원인으로 스트레스와 과로가 많은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스트레스 많이 받게 되면 자율신경계의 기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스를 계속해서 받으면 신경도 예민해지면 뇌신경계의 기능 부전을 유발해서 비정상적으로 수축 작용와 이완 작용을 강하게 반복하게 됩니다. 그래서 편두통을 예방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피해야 하고 몸을 과로해서는 안됩니다. 스트레스가 많지 않은 상황에서도 몸을 과로하게 되면 신경이 극도로 예민해지고 작은 일에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이겨내지 못하는 상황이 됩니다. 편두통을 치료하는 중에도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고 스트레스를 피하도록 해야 합니다.


약국에서도 편두통 약 추천을 해줄 수 있지만 병원에 진료 후에 발병 원인에 따라서 치료 효과가 좋은 약물을 처방받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경우에 편두통 약 추천은 예방해줄 수 있는 약물이 좋습니다. 편두통 증상이 자주 발생할 때에는 증상이 없을 때에도 예방해주는 약물을 꾸준하게 복용하면서 재발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약물들은 약국에서 구입할 수 없기 때문에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받은 후에 처방을 받아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인들의 약 10% 정도가 편두통을 앓고 있기 때문에 흔한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 두통은 대부분 진통제만 복용하고 나면 증상이 호전되고 반복해서 증상이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편두통은 진통제를 복용해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 경우가 많고 오히려 통증이 심해지기도 합니다. 편측 뇌혈관 부위를 따라서 연속적으로 욱신거리고 쑤시기 때문에 잠을 자는 것도 힘들고 증상이 심할 때는 심한 안구통이나 구토 증상을 유발하기 때문에 환자가 매우 힘들어하는 질환입니다.

 

 



편두통 증상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전에 대부분의 환자들에게 다양한 전조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여러번 경험하고 나면 본인 스스로 편두통이 오겠구나~라는 것을 인지할 수 있기 때문에 전조증상을 경험할 때는 충분한 휴식과 안정을 취해주면 증상이 악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편두통 증상의 사이클은 4가지 정도로 구분해볼 수 있는데 모든 환자가 동일한 사이클을 경험하는 것은 아닙니다. 전조증상에 해당되는 ‘전구기’가 있은 후에 ‘조짐기’가 있고 본격적으로 통증이 시작되는 ‘두통기’가 있습니다.


‘두통기’가 있은 후에 ‘회복기’에 접어들면서 증상이 점차 완화됩니다. ‘전구기’에는 몸에 변화들이 조금씩 생기면서 신경이 예민해지면서 기분이 좋지 않는 상태가 됩니다. 뒷목도 뻣뻣해지고 피로감이 증가하고 몸에 기력이 빠지는 증상을 경험합니다. 설사, 변비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배뇨 증상과 빈뇨 증상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구기’ 증상은 본격적인 두통이 시작되기 하루 전부터 조금씩 나타날 수 있습니다. ‘조짐기’에서는 두통이 오기 전에 신경학적인 문제들이 1시간 이내로 지속될 수 있습니다.


‘조짐기’에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은 주로 시각적인 문제를 일으키게 되는 눈이 어두워지는 느낌을 가지거나 반짝이는 빛이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각적인 문제는 ‘두통기’에 접어들면서 심한 안구통으로 이어질 수 있는 두통 증상과 함께 눈의 통증으로 인해서도 심한 불편함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두통기’에는 뇌혈관을 따라서 욱신거리는 통증이 주기적으로 반복이 되고 최대 72시간까지 증상의 변화들이 있은 후에 ‘회복기’로 접어듭니다. 증상이 호전되는 ‘회복기’에 접어든 후에도 무기력함과 불안정한 심리 상태가 유지되는 경우가 많고 피로감과 몸살 증세를 보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효과 있는 편두통 약 추천과 편두통 병원 진료과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