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신장결석 예방하는 레몬, 콜레스테롤 낮추는 아보카도, 관절통과 관절염을 완화하는 체리, 혈압 낮추는 건포도! 특정한 질병에 좋은 효과가 있는 식품 5가지! 본문

건강정보

신장결석 예방하는 레몬, 콜레스테롤 낮추는 아보카도, 관절통과 관절염을 완화하는 체리, 혈압 낮추는 건포도! 특정한 질병에 좋은 효과가 있는 식품 5가지!

happy dreamer 2014. 10. 7. 10:43

 

 

 

신장결석 예방하는 레몬, 콜레스테롤 낮추는 아보카도, 관절통과 관절염을 완화하는 체리, 혈압 낮추는 건포도! 특정한 질병에 좋은 효과가 있는 식품 5가지!

 


오늘은 특정한 질병에 효과가 있는 식품을 5가지 정도 알아보겠습니다.


1) 레몬은 신장결석을 예방하는데 효과!


신장결석이라는 것은 신장에 결석이 발생한 질병입니다. 신장결석이 생기면 통증도 심하지만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더 예방이 필요한 질환입니다.

 

 

 

 

 


그래서 신장결석을 예방하기 위한 식품으로 레몬즙이 좋다고 하는데 감귤류에 속하는 라임이나 레몬은 구연산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결석으로 변하게 되는 칼슘이 다른 물질과 합쳐져서 굳어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일일 권장 섭취량은 118cc 정도의 지속적으로 마셔주는 것이며 레모네이드로 만들어서 먹으면 좋습니다. 설탕 섭취가 많아지면 신장결석에 걸릴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레모네이드를 선택할 때에는 무설탕으로 고르셔야 합니다.

 

 

 

 

2) 아보카드는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주는 효과!


아보카드에 함유되어 있는 지방은 불포화지방산으로서 체내에 좋은 콜레스테롤은 높여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추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 체리는 관절통을 완화해주는 효과!


전세계적으로 관절염으로 고통을 받는 환자들이 많은데 미국에서믄 5천2백만명 정도라고 합니다. 체리 중에서도 타트 체리는 관절에 통증이 있고 뻣뻣한 경우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체리 뿐만 아니라 라즈베리, 블루베리 등의 베리류의 과일도 효과가 있는데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눈에도 좋지만 관절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안토시아니의 효과는 눈건강 뿐만 아니라 체내의 염증을 줄여주고 염증으로 인한 부기를 빼주어서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하루에 타트 체리 10개 정도를 섭취해주시면 통풍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4) 건포도는 혈압을 낮추어는 효과!


건포도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칼륨은 혈압을 낮추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압이 있으신 분들은 건포도를 가지고 다니시다가 수시로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