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대장암에 좋은 음식과 대장암에 안 좋은 음식! 고지방 육류 줄이고, 섬유질 많은 음식 야채류, 과일류, 해조류! 칼슘 섭취와 비타민 D식품, 표고버섯, 정어리, 참치, 꽁치, 고등어, 붕어 본문

건강정보

대장암에 좋은 음식과 대장암에 안 좋은 음식! 고지방 육류 줄이고, 섬유질 많은 음식 야채류, 과일류, 해조류! 칼슘 섭취와 비타민 D식품, 표고버섯, 정어리, 참치, 꽁치, 고등어, 붕어

happy dreamer 2014. 9. 26. 11:58

 

 

 

대장암에 좋은 음식과 대장암에 안 좋은 음식! 고지방 육류 줄이고, 섬유질 많은 음식 야채류, 과일류, 해조류! 칼슘 섭취와 비타민 D식품, 표고버섯, 정어리, 참치, 꽁치, 고등어, 붕어

 


요즘은 대장암 발병율도 많이 높아진 것 같습니다. 특히 가족 중에 대장암에 걸린 사람이 있는 경우에는 더욱 발병율이 높아진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대장암 자체가 식습관으로 인한 영향이 가장 크기 때문에 가족들이 대부분 동일한 식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항상 조심을 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장암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며, 대장암에 안 좋은 음식은 무엇인지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대장암은 국내에서 발병율이 낮은 암이었습니다. 그래서 서양사람들이 걸리는 질병으로 알고 있었지만 최근에는 아시아 지역을 비롯하면 한국도 대장암 환자가 계속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외국에서도 주로 유럽과 북미 등지에서 가장 많이 발병하는 것이 대장암인데 잘못된 식습관이 중요한 발병 원인이라고 합니다.


대장암을 예방하려면 평소에 식습관도 중요한데 얼마나 자주 먹느냐에 따라서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대장암에 안 좋은 음식들을 살펴보면 육류인데 그 중에서도 붉은색 고기들이 안 좋습니다. 오히려 대장암에 좋은 음식은 오리고기나 닭고기가 좋습니다.

 

 

 


그 외에 한국의 전통적인 음식들이 대장암에 좋은데 주로 채소들이 섬유질이 많고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들이 풍부합니다.


대장암 수술을 받은 환자에게 좋은 음식 식단으로는 육류 섭취를 줄이면서 고지방 음식을 피하는 식단이 좋습니다.

 

 

 

대신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으로서 과일이나 채소, 해조류 등의 건강식이 도움이 됩니다. 그 외에도 칼슘을 섭취해주어야 하고 정어리, 참치, 고등어, 표고버섯, 붕어와 같이 비타민D가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이 대장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