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바나나가 우리 몸에 좋은 이유! 유익균의 활성화, 운동 후 부작용을 예방, 식욕 억제제로 작용, 혈압 안정화! 본문

건강정보

바나나가 우리 몸에 좋은 이유! 유익균의 활성화, 운동 후 부작용을 예방, 식욕 억제제로 작용, 혈압 안정화!

happy dreamer 2014. 10. 9. 10:53

 

 

 

바나나가 우리 몸에 좋은 이유! 유익균의 활성화, 운동 후 부작용을 예방, 식욕 억제제로 작용, 혈압 안정화!

 


원숭이들이 좋아한다고 알려져 있는 바나나는 실제로 맛도 좋지만 우리 몸에 유익한 과일입니다.


사시사철 구입해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좋아하신다면 충분하게 섭취해주시면 건강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 넣지 않고 실온에서 보관이 가능하면 손으로 껍질을 벗겨서 손쉬게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식사대용으로도 좋고 다이어틀 할 때에도 영양식으로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바나나가 우리 인체에 어떤 점들이 좋은지 4가지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바나나는 유익균이 활성화되는 것을 도와줍니다.


요즘은 다양한 유산균 제품들이 많이 나오는데 유산균에는 프로바이오틱스와 같은 유익균들이 들어 있어서 장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프로바이오틱스와 같은 유익균들은 탄수화물을 먹이로 삼기 때문에 바나나을 섭취해주면 이러한 유익균들이 더욱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 바나나를 섭취해주면 운동하고 한 후에 부작용을 예방해줍니다.


운동을 하고 나면 에너지를 필요로 하는데 운동을 하면서 스포츠 음료를 섭취해주거나 바나나를 섭취해주면 비슷한 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바나나에는 영양성분이 풍부하고 천연적인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우리 몸에 유익합니다. 운동 중 전해질이 부족해서 일어나는 근육경련 등도 바나나에 들어 있는 칼륨이 좋은 기능을 해줍니다.

 

 

 

 


3) 바나나는 식욕을 억제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바나나에는 탄수화물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러한 성분들에는 저항성 전분이 있어서 소화를 천천히 시켜주는 역할을 해서 포만감이 오래가도록 도와줍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에도 좋고 식욕 억제제로도 좋습니다.

 

 

 

 


4) 바나나는 혈압을 조절하는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에는 칼륨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혈압을 안정화시켜줍니다. 칼륨은 이뇨제의 역할도 하는데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켜 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