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손목터널증후군 증상과 손목터널증후군 치료와 예방! 현대인들의 스마트폰 게임, 과도한 마우스 사용이 원인! 본문

건강정보

손목터널증후군 증상과 손목터널증후군 치료와 예방! 현대인들의 스마트폰 게임, 과도한 마우스 사용이 원인!

happy dreamer 2014. 9. 25. 12:00

 

 

 

손목터널증후군 증상과 손목터널증후군 치료와 예방! 현대인들의 스마트폰 게임, 과도한 마우스 사용이 원인!

 


현대인들의 새로운 질병으로 손목터널증후군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면서 마우스를 과도하게 사용하게 되면 손목이 혹사를 당하기 때문에 손목이 시큰거리고 통증이 오게 되는데 이러한 증상이 발견되면 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직업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마우스 사용을 많이 하게 되는 경우도 있어서 예방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과도하게 마우스를 사용하는 경우 외에도 요즘은 스마트폰 게임을 많이 해서 손목에 무리가 오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게임을 할 때 손목을 고정하고 장시간 손가락만 움직이게 되면 이러한 상황이 손목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또한 한 손에는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을 들고 사용을 할 때에도 들고 있는 손목에 힘이 들어가기 때문에 손목이 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이 심해질 때 나타나는 현상은 손가락 끝에 마비증상이 오고 찌릿찌릿하기도 하며 뻣뻣한 느낌이 오게 됩니다. 또한 손목 통증도 심하게 느끼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마트폰 게임을 할 때 주의할 점은 손목을 구부려서 사용하지 말고 한 손으로 스마트폰을 잡는 것 보다 두 손으로 잡고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책상에 팔꿈치를 고정해서 사용을 하면 손목으로 가는 힘을 분산시킬 수 있으며 게임을 하는 중에도 손목을 조금씩 돌려주면서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위와 같은 증상들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지체하지 말고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받아보셔야 하합니다.


증상이 오래되지 않은 경우에는 약물치료와 마사지와 찜질, 보조기 사용 등으로 효과를 보실 수 있지만 심한 경우에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평소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장시간 손목으로 고정된 작업을 하는 것을 피하고 자주 손목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손목에 보호대를 사용하고 작업을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