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피부에 좋은 음식이면서 건강에 좋은 음식은? 올리브유 필수 지방산과 세로토닌, 호두 불포화지방산 리놀렌산과 오메가3, 딸기 비타민C 암예방, 콩 미네랄과 단백질, 녹차, 석류! 본문

건강정보

피부에 좋은 음식이면서 건강에 좋은 음식은? 올리브유 필수 지방산과 세로토닌, 호두 불포화지방산 리놀렌산과 오메가3, 딸기 비타민C 암예방, 콩 미네랄과 단백질, 녹차, 석류!

happy dreamer 2014. 9. 23. 12:32

 

 

 

피부에 좋은 음식이면서 건강에 좋은 음식은? 올리브유 필수 지방산과 세로토닌, 호두 불포화지방산 리놀렌산과 오메가3, 딸기 비타민C 암예방, 콩 미네랄과 단백질, 녹차, 석류!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대부분의 음식들은 우리 몸만 건강하게 해주는 성분만 들어 있는 것이 아니라 피부에도 좋은 영양을 주는 성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피부도 건강해지고 몸도 건강해질 수 있다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는 것이지요....


그래서 오늘은 피부에 좋은 음식이면서 건강에 좋은 음식 몇가지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1) 올리브유


올리브유는 필수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를 보호해줍니다. 그리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기 때문에 세포막을 보호합니다. 섭취량을 1일 한 숟가가락 정도입니다.


올리브유에 함유된 세로토닌이라는 성분은 우리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해줍니다. 그리고 당뇨와 비만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 호두


호두에는 리놀렌산과 오메가3라고 하는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에 수분을 유지시켜주고 부드럽게 해줍니다. 또한 함유되어 있는 미네랄 성분이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줍니다.


또한 멜라토닌 성분이 들어 있어서 숙면에도 도움이 되고 면역력 향상에 좋습니다.

 

 

 

 

 


3) 딸기


딸기에는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비타민C는 콜라겐의 생성을 돕고 주름살을 개선해주는 효과와 피부의 건조함을 막아줍니다. 섭취량은 1일 한컵 정도의 분량을 먹어주면 됩니다.


또한 딸기를 꾸준하게 섭취해주면 악성암에 걸릴 확률이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콩


콩에는 색소침작을 막아주고 완화해주는 단백질과 미네랄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소플라본이라고 하는 성분이 활성산소를 억제해줌으로서 세포를 손상시키는 것을 막아주고 피부에 탄력을 줍니다.


콩을 섭취해주면 난소암과 자궁암 발병을 낮추어준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3가 들어 있어서 중성지방을 줄여줍니다.

 

 

 


5) 녹차


녹차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카테킨 성분이 들어 있어서 피부에 염증 발생을 막아주는데 1일 한잔 정도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녹차는 면역력을 향상시켜주고 지방을 연소시켜주며, 당뇨, 암, 심장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6) 석류


석류에는 내피세포를 활성화시켜주는 폴리페놀이 있어서 혈행을 개선해주고 피부를 깨끗하게 해줍니다. 그냥 섭취해도 좋고 주스를 만들어서 먹어도 좋습니다.


석류에는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는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스트레스와 폐경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기능이 있어서 여성분들에게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