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피부에 각질이 생기는 이유와 얼굴 각질 제거제 효과 본문

건강정보

피부에 각질이 생기는 이유와 얼굴 각질 제거제 효과

happy dreamer 2020. 11. 16. 14:50

피부에 각질이 생기는 이유는 새로운 피부 세포들이 생기면서 죽은 피부 세포가 피부 바깥층으로 떨어져 나기 때문입니다. 목욕탕에 가서 때를 한참 동안 밀지 않았을 때 피부에서 밀려 나오는 때가 대부분 각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각질을 얼굴을 비롯해서 인체 모든 피부에서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각질을 주기적으로 제거해야만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피부가 건조한 사람들은 피부 표면에 각질이 쌓이면 하얗게 껍질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부가 건조해서 각질이 많이 일어나는 피부 타입을 가진 사람들은 각질을 정기적으로 제거해해주면 깨끗한 피부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피부에 각질이 생기는 이유가 죽은 피부 세포 때문이기 때문에 적절하게 제거를 해주면 피부 건강에 좋지만 제거를 해주지 않을 때는 부작용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각질이 제거되지 않고 피부 표면에 남아있게 되면 모공이 막히면서 모공 내에 있는 유분의 배출이 어려워지게 됩니다. 유분의 배출이 원활하지 않을 때는 여드름이 생기거나 블랙헤드로 변할 수 있습니다.

 

 


피부에 각질이 생기는 이유가 죽은 피부 세포 때문이라고 해서 각질을 완전히 벗겨는 것도 좋지는 않습니다. 새로운 피부 세포가 완전히 형성될 때까지 피부를 외부로부터 보호해주는 것이 각질이기 때문에 각질은 적당하게 피부에 남아 있는 것이 좋습니다. 각질을 너무 많이 벗겨내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고 피부를 보호해주는 장벽이 약한 상태이기 때문에 세균의 감염이나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피부 타입에 따라서도 각질을 관리하는 방법을 다르게 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신경 쓰이는 피부가 얼굴 부위일 것입니다. 얼굴 각질 제거제를 사용해서 꾸준하게 관리를 해주면 얼굴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얼굴 부위는 각질을 너무 심하게 벗겨내면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습니다. 얼굴 각질 제거제는 스크럽 효과가 있는 제품들이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스크럽 효과로 각질을 제거해준 후에는 피부에 영양과 보습 효과가 있는 크림을 충분히 발라주셔야만 피부에 자극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얼굴 각질 제거제는 주로 잠자리에 들기 전에 해주시면 좋습니다.

 


얼굴에는 피지선이 많이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각질을 꾸준하게 제거해주지 않으면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고 블랙헤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얼굴 부위 중에서 특히 코 부위에 유분이 많기 때문에 각질로 인해서 모공이 막히면 블랙헤드가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스크럽 제품을 사용해도 코 부위에 블랙헤드나 피지가 많이 발생한다면 코 부위에 피지를 제거하는 전용팩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코 부위는 각질이 충분이 제거가 되어도 피지가 과다하게 생성되는 부위이기 때문에 신경을 써서 관리해야 하는 곳입니다.

 

 


다른 부위에서 비해서 각질이 가장 심하고 피부가 건조해지는 곳이 발입니다. 발에는 피지선이 없기 때문에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고 각질이 생기면 유분과 수분의 부족으로 인해서 각질층이 두꺼워지고 거칠어지기 쉽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발 부위는 꾸준하게 보습과 영양을 공급해주어야 하는 곳입니다. 인체 부위 중에서 하루 종일 혹사를 당하는 곳이 발이기 때문에 나이가 들수록 발 부위의 피부 건강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발 부위의 각질은 자주 제거를 해주지 않으면 두꺼워지기 때문에 나중에는 쉽게 제거가 되지 않습니다.

 


시중에 발 부위의 각질을 제거해주는 전용 제품들이 판매가 되고 있기 때문에 구입을 하셔서 발 각질 제거를 꾸준하게 해주셔야 합니다. 특히 발뒤꿈치 부위에 각질이 심한 편이고 피부가 심하게 건조해지면서 피부 조직이 손상되고 피부가 갈라지는 매우 심각한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피부가 갈라지면서 조직이 손상되면 피부의 보호막도 손상되면 외부의 유해한 물질이나 세균이 침입할 수 있습니다. 세균의 감염으로 인해서 염증이 발생하면 더욱 심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소프리스 풋 필링 더블 에센스 마스크


발 각질을 제거하는 제품의 종류는 각질을 연마해서 제거해주는 것도 있고 각질 연화제를 발라주어서 각질을 녹여서 제거해주는 제품도 있습니다.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적합한 제품을 선택해서 발 각질을 제거하시면 됩니다. 각질만 제거해주는 제품도 있고 각질을 제거하면서 피부에 영양과 보습을 함께 해주는 기능성 제품들도 있습니다. 발 각질만 제거해주는 제품을 사용하신다면 별도로 보습과 영양 공급을 해주셔야 합니다. 위의 사진에 있는 제품은 ‘소프리스 풋 필링 더블 에센스 마스크’라는 발 각질 전용 케어 제품입니다. 양말처럼 발에 씌우고 있으면 각질이 제거되면서 보습과 영양을 함께 공급해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피부에 각질이 생기는 이유와 얼굴 각질 제거제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