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바디 각질 제거와 얼굴 각질 제거 방법 본문

건강정보

바디 각질 제거와 얼굴 각질 제거 방법

happy dreamer 2020. 11. 13. 11:22

각질이라는 것은 죽은 피부 세포입니다. 그래서 각질을 제거해야만 새로 피부 세포가 올라오게 되면 매끄럽고 부드러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피부타입에 따라서 바디 각질 제거 방법과 얼굴 각질 제거 방법을 다르게 해야 합니다. 피부 표면에 쌓여 있는 각질을 제거하지 않게 되면 색소침착으로 인해서 피부색깔이 칙칙하게 변할 수 있고 주름살이 생기기도 합니다. 또는 각질이 모공을 막아서 유분이 외부로 배출이 되지 않아서 블랙헤드 증상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가장 효과적인 바디 각질 제거와 얼굴 각질 제거 방법은 피부 타입에 따라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유분이 많은 지성 피부의 경우에는 각질이 모공을 막아서 유분이 빠져나올 수 없기 때문에 각질을 제대로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모공이 막히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각질을 주기적으로 제거해야만 유분을 원활하게 배출해줄 수 있습니다. 지성피부는 유분이 과다하기 때문에 여드름도 잘 발생하고 피부 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않으면 번들거리는 피부 때문에 미관상으로도 보기가 좋지 않습니다.

 

 

 

중성 피부인 경우에 얼굴 각질 제거 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유분과 수분의 균형이 잘 맞는 피부 타입이기 때문에 각질을 자주 제거해주지 않아도 모공이 막히는 경우도 적은 편이고 피부의 번들거림도 적습니다. 건성 피부를 가진 경우에는 피부 표면은 건조하지만 각질을 제거하고 나면 보습 상태가 좋은 피부 세포들이 드러나게 됩니다. 건성피부는 각질을 주기적으로 제거를 해주는 것이 피부상태를 건강하게 유지를 할 수 있고 보습 크림을 자주 발라서 피부의 보습을 잘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민감성 피부를 가지고 있을 때는 화장품이나 스크럽제를 잘못 사용하면 피부 트러블이 심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민감성 피부의 바디 각질 제거 시에는 최대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민감한 피부는 외부의 물리적인 자극이나 날씨, 온도 등에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피부 관리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 피부 타입입니다. 바디 각질 제거 방법 중에 가장 힘이 드는 것은 발 부위입니다. 발에는 유분이 거의 없기 때문에 피부가 심하게 건조해지고 거칠어지기 쉽습니다.

 

 

특히 발뒤꿈치 부위에 각질이 많이 생기고 심한 경우에는 피부 조직이 갈라지면서 세균침투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발에 곰팡이균과 같은 각종 세균들이 서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발뒤꿈치가 갈라지지 않도록 각질을 자주 제거해주고 보습 크림도 많이 발라주어야 합니다. 발 부위의 각질을 제거할 때 자기 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질을 모두 제거한 후에 보습 크림을 발라주고 양말을 신거나 랩을 씌운 후에 잠을 자면 됩니다. 발각질이 심한 경우에도 이틀 정도만 보습 크림을 발라주면 피부가 부드러워집니다.

 

 

 

피부는 죽은 세포가 각질의 형태로 떨어져 나가고 새로운 피부 세포가 올라오는 과정을 반복하게 됩니다. 어린아이들의 경우에는 이러한 주기가 일주일 정도로 짧지만 나이가 들면 들수록 새로운 피부 세포들이 올라오는 속도도 느려지게 됩니다. 피부의 각질을 모두 제거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각질은 새로운 피부 세포가 완전하게 형성될 때까지 피부에서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해주고 외부로 유입되는 유해한 성분들이 피부에 침투하지 않도록 막아주는 기능을 해줍니다.

 

 

각질을 제거할 때는 과다하게 벗겨내지 말고 적당하게 제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질을 제거하고 나면 피부의 보호 장벽이 약해질 수 있고 자극을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각질을 제거한 후에는 자극이 적은 스킨케어 제품을 피부에 발라서 피부를 보호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발 부위에 각질은 거칠고 두꺼운 상태이기 때문에 각질 제거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손으로 직접 각질을 연마해주는 제품도 있지만 요즘은 전기를 이용해서 자동으로 연마해주는 제거기도 있습니다.

 

 

피부가 마른 상태에서 갈아주는 것도 괜찮지만 각질 연화제를 바른 후에 연마를 해주면 피부에 자극을 줄이면서 조금 더 쉽게 각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발 외에도 관절 부위에 각질이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릎이나 팔꿈치에도 평소에 보습을 해주지 않거나 각질을 제거해주지 않으면 피부가 갈라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보습도 충분하게 해주고 주기적으로 각질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바디 각질 제거와 얼굴 각질 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