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두피 열 내리는 법과 두피 건강에 좋은 음식 본문

건강정보

두피 열 내리는 법과 두피 건강에 좋은 음식

happy dreamer 2020. 11. 11. 14:18

두피에 열이 많아지게 되면 탈모 증상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정상적인 신진대사가 이루어지면 몸에 발생하는 열은 체온조절 기능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열이 배출됩니다. 하지만 체온 조절 기능이 제대로 작동을 하지 못하면 인체의 열이 위쪽으로 올라가면서 두피가 뜨거워지게 됩니다. 두피가 뜨거워지면 피부조직이 얇아지고 피부가 이완되면서도 모공도 느슨해질 수 있습니다. 모공이 느슨해지면 머리카락이 탈락이 되고 지속적인 탈모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두피 열 내리는 법으로 열을 배출해주어야 합니다.

 


두피에서 발생하는 열로 인해서 탈모 증상이 진행되면 두피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도 두피가 건강해지는 것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먼저 두피 열 내리는 법으로 열을 배출시킨 후에 두피 건강을 위해서 좋은 음식도 먹고 좋은 샴푸 두피 케어를 해줄 때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두피 열 내리는 법을 몇가지 알아보겠습니다. 체온 조절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혈액순환이 잘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유산소운동을 꾸준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과 함께 혈관을 막히게 하는 육류나 기름진 음식의 섭취를 줄이고 채소와 과일일 충분하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결국 두피 건강에 좋은 음식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두피에 열이 나는 것이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줄이도록 해야 합니다. 몸이 피로하거나 과로를 많이 하게 되면 혈액순환도 원활하지 않고 스트레스가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과로를 하지 않도록 해야 하고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가 많아도 잠을 충분히 자고 휴식을 가지면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생활습관들을 개선하면서 두피에 열을 내린 후에 두피 건강에 좋은 음식도 섭취해주면 건강한 두피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두피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수분 섭취입니다. 인체에 열을 내리는데 수분이 필요하고 피부에 적절한 보습을 위해서도 수분을 충분하게 공급이 되어야 합니다.

 


두피도 피부조직이기 때문에 피부를 건강하게 하는 음식들은 두피에 모두 좋습니다. 두피를 건강하게 해주는 음식을 몇가지 소개하겠습니다. 달걀에는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탈모 증상을 예방해주고 피부의 각질을 완화시켜줍니다. 피부와 모발, 손톱의 주요 성분이 단백질이기 때문에 두피건강을 위해서 꾸준하게 공급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석류는 여성들에게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 에스트로겐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에스트로겐이 줄어들면 혈액순환도 원활하지 못하고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탈모도 심해질 수 있습니다.

 

 


녹차는 항산화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인체의 노화로 인해서 발생하는 탈모나 피부 노화를 억제해줍니다. 녹차에 들어 있는 DHC 성분은 탈모 증상을 억제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각종 해조류에는 미넬랄과 요오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두피에 열을 내리면서 이와 같은 음식들을 꾸준하게 섭취해주면 탈모 증상이 완화되고 두피를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두피를 건강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샴푸를 쓰는지도 중요합니다.

 


피부건강을 해치는 성분이 들어 있는 샴푸를 사용하게 되면 두피가 자극을 받아서 조직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두피에 건강에 좋지 않은 유해한 성분들이 들어있지 않는 천연성분의 샴푸들이 많이 판매를 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샴푸를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샴푸를 할 때 잔여물을 제대로 세척하지 않으면 두피에 남아 있어서 피부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샴푸를 할 때에는 잔여물이 남아 있지 않도록 확실하게 세척을 한 후에 미지근한 바람으로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두피에서 발생하는 각종 피부질환도 두피건강을 악화시키게 됩니다.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두피질환은 곰팡이균에 의한 피부 감염입니다. 곰팡이균이 두피에서 과다하게 증식하게 되면 피부조직을 손상시키고 가려움증을 일으켜서 손으로 두피를 긁는 습관이 생기게 됩니다. 손으로 두피를 반복적으로 긁게 되면 피부에 염증이 발생하면서 탈모 증상을 유발하게 됩니다. 지루성 피부염과 같은 피부질환이 두피에서 발생하는 경우에도 탈모 증상을 일으키기 때문에 두피질환이 있을 때는 빨리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두피 열 내리는 법과 두피 건강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