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장염에 좋은 음식 5가지! 홍시는 설사 진정효과, 감자는 염증 소독, 두부는 기력회복과 소화에 도움, 보리차는 수분공급과 탈수증상 완화, 사과의 펙틴 성분 진정 효과! 본문

건강정보

장염에 좋은 음식 5가지! 홍시는 설사 진정효과, 감자는 염증 소독, 두부는 기력회복과 소화에 도움, 보리차는 수분공급과 탈수증상 완화, 사과의 펙틴 성분 진정 효과!

happy dreamer 2014. 9. 12. 20:48

 

 

 

장염에 좋은 음식 5가지! 홍시는 설사 진정효과, 감자는 염증 소독, 두부는 기력회복과 소화에 도움, 보리차는 수분공급과 탈수증상 완화, 사과의 펙틴 성분 진정 효과!

 


장염으로 고생을 해보신 분들은 장염에 걸리면 얼마나 힘든지 아실 것입니다. 장염이 심하면 구토와 설사를 동반하기 때문에 음식물을 섭취할 수가 없습니다.


어느 정도 진정이 된 것 같아서 음식을 섭취하면 다시 배가 아파오고 재발이 잘 되는 질병 중에 하나입니다.

 

 

 

 

 


그러면 장염에 걸렸을 때 섭취할 수 있는 음식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오늘은 장염에 좋은 음식을 몇가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홍시가 드시면 좋은 홍시는에는 설사를 진정시켜주는 성분이 있어서 적당히 드시면 좋습니다. 반대로 많이 드시면 설사는 진정이 되지만 변비가 올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홍시를 안 좋아하시는 분들은 곶감을 달여서 마시면 동일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감자도 장염에 걸렸을 때는 도움이 됩니다. 감자는 염증을 소독해주며, 위장을 보호해주기 때문에 경련을 완화해줍니다. 공복 시에 감자를 즙으로 내어서 마셔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두부도 도움이 되는데 두부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영양결핍을 해결해주고 구토와 설사로 인해서 떨어진 기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수분공급을 위해서 보리차를 마셔주는 것도 좋은데 구토와 설사가 빈번하게 발생하면 탈수증상이 오기 때문에 보리차를 마셔주면서 탈수증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사과도 장염에 좋은 음식인데 사과에 들어 있는 펙틴이라고 하는 성분이 장을 진정시켜 줍니다. 사과를 갈아서 마셔주면 장염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장염에 걸렸을 때 피해야할 음식들은 주로 유제품이나 기름진 음식을 피해야하며 흡연과 음주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