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심장마비 돌연사 유발하는 심장마비 초래하는 뜻밖의 원인 5가지 본문

건강정보

심장마비 돌연사 유발하는 심장마비 초래하는 뜻밖의 원인 5가지

happy dreamer 2020. 11. 2. 15:08

우리가 예상치 못하는 심장마비 돌연사의 원인들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심장마비의 대표적인 원인 심혈관질환으로 인해서 발생합니다. 또한 심혈관질환이 없는 정상적인 사람도 갑작스럽게 심장마비 돌연사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러한 원인으로 대표적인 것은 급성심근경색 증상입니다. 평소에 심근경색 증상도 없고 동맥경화 증상도 거의 없어도 급성으로 심근경색이 발생해서 사망을 하게 됩니다. 급성심근경색은 가장 예측하기 힘든 심혈관 질환에 속합니다.

 

 

미국의 한 매체에서 위와 같은 원인들 외에도 갑작스럽게 심장마비 초래하는 뜻밖의 원인 5가지가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원인은 약물이나 음주를 과다하게 복용함으로써 심장마비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알코올을 섭취하게 되면 혈압도 상승하게 되고 중성지방 수치도 올라가기 때문에 혈관이 막히는 원인이 됩니다. 또한 약물을 남용해서 심장마비를 일으키는 사례들도 많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알코올과 약물을 과다하게 복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심장마비 초래하는 뜻밖의 원인 5가지 중에 두 번째는 정신적으로 불안감을 심하게 느끼게 되면 혈압이 높아지고 심장 박동도 빨라지게 됩니다. 혈압이 상승하게 되면 혈관이 경직되면서 혈관이 좁아질 수 있고 심장마비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세 번째 갑작스러운 심장마비의 원인은 극심하게 분노를 표출하는 것이 심장마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감정을 다스리지 못하고 격분을 하게 되면 심장마비 증상이 발병할 확률이 정상수치 보다 9배 가까이 높아지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화를 자주 내거나 분노를 자주 표출하는 사람들은 심장마비 돌연사를 예방하기 위해서 감정을 조절하는 방법을 배우거나 스트레스나 화가 쌓이지 않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네 번째 원인은 음식을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이 심장마비 발병률이 4배 이상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상적인 사람도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심장박동이나 혈압이 조금씩 올라갈 수 있는데 평소 지병이 있는 사람들은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심혈관 질환이 있다면 폭식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추운 겨울 날씨에 야외에서 이루어지는 격한 신체활동이 심장마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기온이 떨어지면 혈관이 수축되어서 혈관이 순간적으로 좁아지게 되고 심장으로 흘러가는 혈액의 양이 급격하게 줄어들면서 심장마비 증세가 올 수 있습니다. 평소에 고혈압이 있거나 심혈관계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추운 겨울 날씨에 과도한 야외활동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심혈관 질환이 있는 환자들이 겨울철에 외출을 할 때에는 몸을 따뜻하게 방한을 잘 해야 합니다.

 

 

 

심장마비의 주된 원인이 되면 동맥경화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혈관 내에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콜레스테롤 총 수치를 측정하여서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어야 합니다. 저밀도 콜레스테롤이 혈관이 막히게 하는 지방 성분과 찌꺼기들이기 때문에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추어야 하고 고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여주어야 합니다. 고밀도 콜레스테롤은 혈관벽에 쌓여 있는 찌꺼기들과 지방성분을 빼내에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해주는 인체에 유용한 성분입니다.

 

 

지방도 인체 내에서 필요한 성분들이 있고 분해하고 배출해야 할 해로운 성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여주도록 하면 혈관이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혈관건강에 나쁜 음식들을 멀리해야 합니다. 육류 위주의 식습관은 채소 위주로 바꾸어야 하고 쌀 위주의 밥은 통곡물 위주의 잡곡밥으로 섭취를 해주어야 합니다. 쌀이나 밀가루는 탄수화물이기 때문에 많이 섭취하게 되면 지방 성분으로 바뀌면서 체내에서 쌓이게 됩니다.

 

 

라면이나 과자 보다 쌀이 몸에 더 좋다고 착각을 해서 떡을 간식으로 많이 섭취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떡은 쌀을 가루로 만들어서 만들기 때문에 체내로 탄수화물이 더 많이 섭취가 되면서 비만과 체지방 수치를 높게 하는 원인이 되는 음식입니다. TV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적도 있었지만 떡을 과다하게 섭취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건강하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혈관을 건강하게 하기 위해서는 기름진 음식이나 육류 외에는 탄수화물의 섭취를 제한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심장마비 돌연사 유발하는 심장마비 초래하는 뜻밖의 원인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