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허벅지 근육 운동 방법과 허벅지 운동 효과 본문

건강정보

허벅지 근육 운동 방법과 허벅지 운동 효과

happy dreamer 2020. 10. 23. 23:10

허벅지 운동 효과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입니다. 젊을 때부터 허벅지에 근육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면 나이가 들어서도 좋은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이 됩니다. 실제로 허벅지와 종아리 근육이 튼튼하면 인체의 혈액순환을 도와주기 때문에 신진대사가 원활해지고 심장이 튼튼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하체가 든든하게 버팀목을 해주기 때문에 몸의 균형도 잘 잡아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노인들이 하체에 힘이 없어서 잘 넘어지고 다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하체의 근육은 약해진 뼈와 관절을 보완해줄 수 있기 때문에 골절 부상을 예방해줄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다양한 허벅지 운동 효과들이 있기 때문에 젊을 때부터 운동을 많이 해주지 못했더라도 노년기에라도 자신의 몸에 맞는 허벅지 근육 운동 방법으로 운동을 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허벅지 운동 효과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건강에 많은 유익이 되고 하체 운동을 꾸준하게 해주었을 때 노년기를 건강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몸은 자연스럽게 약해질 수밖에 없지만 운동을 해주면 약해진 인체를 보완해줄 수 있습니다.

 

 


하체 운동을 할 때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 하는 경우도 있지만 단순하게 하체의 근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뛰는 운동이나 걷는 운동도 좋고 등산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종아리나 허벅지에 제대로 된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는 조금 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반적으로 많이 하는 종아리와 허벅지 근육 운동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동기구를 이용해서 근육을 만들어줄 수도 있지만 운동기구 없이 맨손 운동으로도 좋은 근육을 만들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운동기구를 이용한 종아리와 허벅지 근육 운동 방법은 레그프레스를 통한 하체운동입니다.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기본적으로 하는 하체운동 기구가 레그프레스입니다.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운동기구이기 때문에 적당한 강도를 조절해서 꾸준하게 해주시면 하체 근력을 키우는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약간 뒤로 누운 자세로 발바닥으로 발판을 미는 운동으로서 평소에 많이 사용하는 근육의 힘을 이용하기 때문에 적당한 강도만 유지해주면 어렵지 않습니다.

 


운동기구를 이용한 운동들을 하게 되면 초기에는 근육통이 심할 수 있기 때문에 무게를 높이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체의 근력을 키워가면서 조금씩 무게를 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하체 운동기구로는 실내자전거가 있습니다. 밖에 나가서 자전거를 타는 것도 좋지만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강도조절이 가능한 실내자전거로 하체운동을 해주는 것도 하체의 근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신다면 실내자전거와 러닝머신으로 유산소 운동을 하고 난 후에 하체 근육 운동을 해주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운동기구를 이용한 하체 근력 운동은 레그익스텐션을 통한 방법입니다. 레그익스텐션은 앉은 자세로 운동을 하는 것이지만 발목을 걸어서 앞으로 펴주는 동작이기 때문에 강도가 높지 않아도 힘든 운동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 사람들이 평소에 사용하지 않던 근육들에 힘을 많이 주어야 하기 때문에 초보자들에게는 힘이 들고 어려울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무게 올리지 말고 가볍게 운동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고 세트를 나누어서 적당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맨손으로 하체에 근육을 강화시켜줄 수 있는 운동은 스쿼트가 좋습니다. 스쿼트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기 때문에 하체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운동입니다. 기구를 이용해서 하는 운동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정확한 자세를 유지하면서 반복해서 해주면 생각 보다 힘든 운동입니다. 스쿼트 운동의 강도를 높이기 위해서 바벨을 어깨에 메고 운동을 하게 되면 매우 파워풀한 운동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헬스장에서는 스쿼트를 할 때에 어깨에 바벨을 메고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맨손으로 하체에 근력을 키워줄 수 있는 운동으로 런지운동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런지운동도 스쿼트처럼 정확한 자세를 유지하면서 반복적으로 운동을 해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런지운동도 덤벨이나 바벨을 가지고 운동을 해주면 운동의 강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더 좋은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근육을 운동을 하기 전에는 충분한 워밍업을 해주신 후에 시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허벅지 근육 운동 방법과 허벅지 운동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