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여자 하체 근력운동과 하체 살 빼는 운동 본문

건강정보

여자 하체 근력운동과 하체 살 빼는 운동

happy dreamer 2020. 10. 19. 23:40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하체운동을 꾸준하게 해주는 것은 건강을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체운동의 효과는 나이가 많아질수록 도움이 많이 되고 노년기를 조금 더 건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남성들도 하체 근력을 길러주어야 하지만 여성 하체 근력운동도 중요합니다. 특히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여성들은 하체운동을 통해서 혈액순환 장애를 개선할 수 있고 심장을 건강하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자 하체 살 빼는 운동으로 근력운동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중년을 지나서 노년기에 접어들게 되면 하체의 근력은 점점 떨어지게 됩니다. 하체에 힘이 없어지면서 발생하는 부작용이 혈액순환 장애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노인들이 일상생활 중에 넘어져서 발생하는 부상의 주요한 원인이 하체의 힘이 없기 때문입니다. 여성들은 남성에 비해서 근육이 더욱 부족하기 때문에 여자 하체 근력운동을 젊을 때부터 열심히 해주는 것이 건강한 노년기를 보낼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하체에 근육을 길러주는 것은 골다공증으로 인한 골절부상을 줄여주기도 합니다.

 

 


노인들의 뼈가 아무리 건강해도 젊을 때의 골밀도를 동일하게 유지할 수 없습니다. 특히 여성들은 갱년기 전후로 골다공증 증상이 매우 심해지기 때문에 여자 하체 근력운동을 매우 중요합니다. 뼈와 관절이 약해지는 것을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은 근육을 길러주는 것이기 때문에 나이가 들어서도 하체에 근육을 유지하는 것이 골절부상을 예방해주는 좋은 방법입니다. 관절과 뼈는 약해진 상태이지만 근육이 튼튼하면 몸의 균형과 지탱해주는 힘을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체운동을 꾸준하게 해주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살을 빼는 것은 유산소 운동을 통해서 체지방을 낮추어주는 것이 중요하지만 살을 뺀 후에 하체에 근육을 만들어주면 하체에 지방이 붙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그래서 여자 하체 살 빼는 운동으로 하체에 근육을 길러주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몸에 근육을 만들어주면 기초대사량을 높여주기 때문에 짧은 시간을 운동해도 더 많은 열량을 소비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여자 하체 살 빼는 운동으로 가장 먼저 해야 할 운동은 유산소 운동입니다. 하체의 살을 빼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지방을 연소시켜줄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을 통해서 지방을 줄여야 합니다. 지방을 제거한 후에 근육이 생성되는 것이기 때문에 체중을 감량하고 살을 빼기 위해서는 체지방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볼륨감 있고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만으로는 되지 않습니다. 유산소 운동으로 체지방을 낮추어서 사이즈를 줄일 수는 있지만 탄력 있는 몸매를 제대로 만들 수는 없습니다.

 

 


하체 근력과 근육을 길러줄 수 있는 몇가지 운동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걷은 운동이나 뛰는 운동, 자전거 타기 등을 통해서도 하체 근력을 기를 수 있지만 근육을 제대로 만들기 위해서는 헬스기구를 이용해서 운동을 하게 됩니다. 기구를 이용하지 않고도 스쿼트와 같은 맨손 하체운동으로도 근육을 길러줄 수 있습니다. 스쿼트는 정확한 자세를 유지하면서 꾸준하게 운동을 해주면 기구를 이용해서 하는 운동 만큼이나 좋은 근육을 기를 수 있습니다. 바벨이나 덤벨를 가지고 운동을 하면서 강도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헬스장에서 하체 근력과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는 많이 하는 운동기구는 레그프레스입니다. 앉은 자세를 몸을 뒤로 약간 젖힌 상태로 하체의 힘으로 기구를 밀어내는 동작을 하기 때문에 다른 하체운동 기구들에 비해서 쉬운 편입니다. 조금씩 강도를 높여가면서 운동을 해주시면 좋은 근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레그프레스에 비해서 레그익스텐션은 조금 더 힘든 하체운동입니다. 평소 사용하지 않던 근육들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처음 해본 사람은 대부분 힘들어합니다.

 


스쿼트와 같이 맨손을 할 수 있는 하체운동은 런지입니다. 런지 운동도 스쿼트와 같이 자세를 바르게 유지하면서 꾸준하게 해주면 좋은 근력을 길러줄 수 있습니다. 런지운동을 할 때에도 덤벨을 손에 들고 운동을 해주면 강도를 높여서 운동할 수 있습니다. 스쿼트나 런지운동을 바른 자세를 제대로 유지하기 전까지는 바벨이나 덤벨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동작이 충분하게 숙달이 되고 근력이 조금 늘어난 후에 기구를 가지고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여자 하체 근력운동과 여자 하체 살 빼는 운동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