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옆구리살 빼는 운동과 팔뚝살 빼는 운동 본문

건강정보

옆구리살 빼는 운동과 팔뚝살 빼는 운동

happy dreamer 2020. 10. 6. 23:55

살을 빼기 위해서는 전체적으로 체중을 감량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특정 부위에 살을 빼기 위해서 노력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뱃살이나 옆구리살 빼는 운동이나 허벅지나 팔뚝살 빼는 운동들에 집중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살을 빼고 근육을 만든다는 것은 체지방을 먼저 줄이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특정부위에 살을 빼는 방법이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체지방을 줄이면서 체중을 감량하고 특정 부위에 근육을 만든다는 것이 맞는 말입니다.

 

 

뱃살이나 옆구리살 빼는 운동은 몸속에 쌓여 있던 지방을 분해하기 전에는 살을 빼거나 근육을 만드는 것은 어렵습니다. 단순하게 체중을 감량하는 목표만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탄력있는 몸매를 만들거나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 운동을 합니다. 우리 몸속에 체지방은 적절한 수치를 유지하는 것이 건강을 유지하는데 중요하지만 체지방이 과다하면 살이 찌면서 건강에도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그래서 뱃살이나 옆구리살 빼는 운동은 체지방을 줄이는 운동을 해야 합니다.

 

 

 

체지방을 줄이기 위해서는 운동을 지속적으로 해주면서 칼로리를 소모해야만 하고 음식을 조절하면서 칼로리 섭취를 줄여야만 합니다. 칼로리 섭취를 줄이지 않으면서 운동으로만 살을 빼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체지방은 인체 내에서 에너지원으로 사용이 되고 있는 성분이기 때문에 운동이나 활동을 통해서 에너지를 소비해줄 때 체지방을 줄어들 수 있습니다. 운동을 통해서 에너지를 소비해주고 식사량을 줄이고 식단관리를 통해서 칼로리가 적은 음식을 섭취해줄 때 목표를 이룰 수 있습니다.

 

 

뱃살이나 옆구리 외에도 허벅지나 팔뚝살 빼는 운동도 방법은 동일합니다. 운동을 통해서 에너지를 소비해야만 체지방 수치가 낮아지고 살이 빠질 수 있습니다. 뱃살이나 허벅지, 팔뚝살 빼는 운동을 가장 효과적인 것은 유산소 운동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첫째도 유산소 운동, 둘째도 유산소 운동입니다. 유산소 운동이 체내의 지방을 분해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살을 빼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면 유산소 운동에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합니다.

 

 

운동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있는 분들이라면 유산소 운동을 통해서 지방이 연소되는 시간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30분 이상 유산소 운동을 지속할 때 지방의 분해가 시작되기 때문에 30분 이내로 하는 유산소 운동을 체지방을 줄이는데 효과가 별로 없습니다. 유산소 운동을 시작하면 최소한 1시간을 이상을 지속해주어야만 체지방 줄일 수 있습니다. 자전거를 구입해서 자전거를 열심히 타는 것도 좋고 수영장에 가셔서 수영을 열심히 해도 됩니다. 가장 간편한 유산소 운동은 걷고 뛰는 운동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식단관리가 중요하지만 영양섭취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심각한 다이어트 부작용이 올 수 있습니다. 식사는 일일 칼로리를 조절해서 드시면 되고 하루에 1500 칼로리를 넘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복감을 많이 느껴서 식사량과 칼로리를 줄이는 것이 힘이 든다면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간식으로 섭취를 해주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도 허기가 진다면 참아야 합니다. 허기가 질 때는 수분 섭취량을 늘려서 공복감을 달래주어야 합니다.

 

 

평소 섭취하는 식사량을 과도하게 줄이면 늘어나 있는 위장 때문에 공복감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위장의 크기가 늘어나 있는 것을 갑자기 줄이게 되면 공복감이 더 심해지기 때문에 위장이 적응할 수 있는 시간을 주어야 합니다. 점차적으로 위장을 줄여나가기 위해서는 식사량을 조금씩 줄여나가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처음에는 1/5 정도의 양을 줄인 후에 4/5, 3/5 등으로 순차적으로 식사량을 줄이면 위장도 적은 양의 음식에 적응을 하고 공복감도 적게 느끼게 됩니다.

 

 

식단 관리에 주의해야 할 것은 지방 성분이 많이 함유되는 음식들은 피해야 합니다. 육류 위주의 식단에서 야채와 과일 위주의 식단으로 바꾸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고기를 먹을 때는 배터지게 먹는 것 보다는 조금씩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을 공급하기 위해서 육류는 좋은 영양소가 됩니다.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 육류를 피하고 싶다면 단백질이 풍부한 생선을 드시거나 단백질의 양은 적지만 버섯이나 콩과 같은 식물성 단백질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뱃살 옆구리살 빼는 운동과 허벅지나 팔뚝살 빼는 운동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