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허벅지 셀룰라이트 제거 마사지 효과와 셀룰라이트 없애는 운동 방법 본문

건강정보

허벅지 셀룰라이트 제거 마사지 효과와 셀룰라이트 없애는 운동 방법

happy dreamer 2020. 9. 30. 22:46

피부가 움푹 패인 것처럼 보이거나 오렌지의 껍질처럼 보이는 증상을 셀룰라이트라고 합니다. 남성들 보다는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셀룰라이트는 여성들에게 많은 스트레스를 주는 증상입니다. 주로 발생하는 부위가 팔뚝과 허벅지 부위이기 때문에 여름철에 짧은 옷을 입는 것에 신경이 많이 쓰이게 됩니다. 그래서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허벅지 셀룰라이트 제거 마사지를 꾸준히 하거나 셀룰라이트 없애는 운동을 통해서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하지만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지 않고서는 허벅지 셀룰라이트 제거 마사지 효과를 볼 수는 없습니다. 셀룰라이트 증상을 유발하는 근본적인 원인은 피부의 하부층에 지방이 과다하게 침착이 되어서 결합조직에 의해서 피부 바깥으로 밀려서 나타는 것입니다. 그래서 살이 찌거나 비만증이 있는 경우에는 대부분 셀룰라이트 증상이 있습니다. 물론 허벅지 셀룰라이트 제거 마시지 효과가 피부를 건강하게 해줄 수 있지만 피부조직 내에 있는 지방을 줄이지 않으면 마사지 효과는 일시적입니다.

 

 


허벅지 셀룰라이트 제거 마사지를 할 때에는 전문적인 마사지를 받는 것도 좋지만 집에서도 꾸준하게 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마사지를 할 때 전용 크림으로 발라서 해주면 피부에도 영양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마사지를 해줄 때 좋은 점은 혈액과 림프의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피부를 유연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혈액순환과 림프의 순환이 잘되면 피부조직에 있는 노폐물을 배출해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마사지로 셀룰라이트를 치료할 수는 없지만 증상이 악화되는 것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셀룰라이트 없애는 운동 방법으로 좋은 것은 유산소 운동입니다. 셀룰라이트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이 피부조직 내에 있는 지방 성분이기 때문에 지방을 연소해줄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이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일반인들에게도 잘 알려져 있고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걷기와 조깅을 비롯해서 사이클과 수영과 같은 운동이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인데 걷기와 조깅은 마음만 먹으면 꾸준하게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셀룰라이트 없애는 운동 방법으로 유산소 운동과 함께 근력 운동을 함께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근력을 운동을 통해서 근육을 만들어주면 피부의 탄력성을 높여주기 때문에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유산소 운동과 함께 근력 운동을 꾸준하게 해주시면 셀룰라이트 증상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셀룰라이트 없애는 운동 방법으로 유산소 운동을 할 때는 운동 지속시간이 중요합니다. 유산소 운동을 한다고 해서 처음부터 지방이 연소되는 것이 아니라 운동시작 후에 30분 이상이 지나야 지방의 연소가 시작됩니다. 그래서 운동을 체내의 지방을 태우기 위해서는 최소 1시간 이상은 해야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셀룰라이트 증상을 개선해주는 방법으로 살을 빼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피부 조직 내에 있는 지방의 침착이 더 심해지지 않도록 식습관을 개선해주어야 하고 체중이 늘어나지 않도록 운동도 꾸준히 해야 합니다. 실제로 과체중이거나 비만증이 있는 경우에는 셀룰라이트 증상이 심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인체 부위에서 지방의 침착이 심한 부위가 팔뚝과 허벅지이기 때문에 셀룰라이트 증상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부위도 허벅지와 팔뚝 부위입니다. 물론 과체중이 아닌 경우에도 셀룰라이트 증상이 나타날 수 있지만 대부분 비만증이 원인입니다.

 


셀룰라이트를 없애기 위해서 병원에서 시행하는 치료는 고주파를 이용한 치료 방법과 레이저로 치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실제로 고주파 치료를 꾸준하게 받으면 증상이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시술을 하는 방법 외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은 보충제를 꾸준하게 섭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셀룰라이트 증상이 콜라겐 성분의 부족으로 인해서도 나타나기 때문에 콜라겐 성분을 꾸준하게 공급해주면 증상이 호전될 수 있습니다. 식이 보충제로 콜라겐 성분을 섭취할 때에는 최소 6개월 이상 복용을 해야만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을 많이 마셔주는 것도 셀룰라이트 증상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조직에 수분이 부족해지면 건조해지고 푸석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수분도 많이 섭취해주어야 하고 콜라겐 성분도 꾸준하게 보충을 해주어야 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조직이 약해지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최대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주기 위해서 노력하면 셀룰라이트 증상이 심해지는 것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여성들에게 증상이 많이 발생하는 이유는 셀룰라이트 증상이 에스트로겐 호르몬의 영향도 받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허벅지 셀룰라이트 제거 마사지 효과와 셀룰라이트 없애는 운동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