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여자 남자 뱃살 빼는 운동으로 효과적인 뱃살 다이어트 방법 본문

건강정보

여자 남자 뱃살 빼는 운동으로 효과적인 뱃살 다이어트 방법

happy dreamer 2020. 10. 4. 22:08

체중이 증가하고 살이 찔 때가 가장 많이 표시가 나는 부위가 뱃살입니다. 그 외에 지방 축적이 많은 팔뚝이나 허벅지 부위에 살이 많이 찌개 됩니다. 평균적인 체중을 유지하고 있는 경우에는 배에 근육이 없으면 뱃살이 쳐져서 살이 많이 찐 것처럼 보이기도 하구요. 여자 남자 뱃살 빼는 운동으로 가장 많이는 것은 조깅이나 사이클, 수영, 걷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들입니다. 뱃살 다이어트 방법으로 무작정 근육 운동부터 하는 경우가 있는데 살을 빼는 순서가 틀렸습니다.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몸에서 지방 성분을 줄여야만 살이 빠지고 근육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 물론 비대한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 살을 빼지 않는 상태에서 근육을 키우는 경우도 있지만 예쁜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는 반드시 체지방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남자 여자 뱃살 빼는 운동으로 효과적인 뱃살 다이어트 방법은 가장 먼저 유산소 운동을 많이 해주면서 복근 운동을 병행해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체질에 따라서 뱃살이 빠지고 근육이 만들어지는 기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여자 남자 뱃살 빼는 운동을 하는 목적이 뱃살만 빼는 것인지 복근까지 만들어야 하는지에 따라서 운동의 강도는 달라져야 합니다. 한번도 운동을 해보지 않은 경우에는 복근을 만들기 위해서 주위에 운동을 해본 사람이 있다면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헬스장에 정식으로 등록하시고 트레이너에게 배우는 것도 좋습니다. 요즘은 유튜브에 다양한 운동 방법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동영상을 보고 따라 하셔도 남자 여자 뱃살 빼는 운동으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뱃살을 빼기 위해서 운동 방법에 대해서만 말을 했지만 가장 효과적인 뱃살 다이어트 방법은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운동을 하지 않아서 살이 찔 수도 있지만 체중이 늘어나고 비만증이 생기는 원인이 잘못된 식습관 때문이기 때문에 근본적인 원인을 개선해야만 살을 뺄 수 있습니다. 식사량을 조절하거나 지방의 섭취를 줄이지 못하면 운동을 효과는 떨어지게 되고 건강에도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그래서 효과적인 뱃살 다이어트 방법은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살을 빼고자 하는 의지가 강하지 못한 경우에는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평소에 탄수화물을 섭취를 즐기거나 육류 위주의 식사를 즐기는 사람이 갑자기 식단을 개선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살을 빼고 싶지만 작심삼일이 되는 것이고 여러 차례 다이어트를 시도했다가 자포자기하게 되는 것입니다. 운동을 할 때는 혼자서도 할 수 있지만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운동을 하면 꾸준하게 할 수 있는 동력이 됩니다. 또는 집에서 하는 것 보다는 헬스장을 등록해서 하는 것도 좋구요.

 

 


운동에 대한 관심이 있는 분들은 유산소 운동을 할 때 지방이 언제부터 연소를 하게 되는지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유산소 운동을 시작한 후에 최소 30분 이상이 지나야만 지방이 태워지기 때문에 유산소 운동을 할 때에는 1시간 이상을 지속해야 운동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근력운동을 할 때에는 처음부터 무리하게 강도를 높여서 하는 것 보다는 무게를 가볍게 해서 세트를 여러번 나누어서 하는 것이 몸에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평소에 근력 운동을 하지 않던 사람이 무게를 지나치게 높여서 운동을 하다면 근육을 다치는 경우도 있고 몸이 상할 수 있기 때문에 과욕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살을 뺄 때 식이요법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가급적 계획된 식단에 따라서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야식을 좋아하는 식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최고의 적입니다. 잠을 자기 전에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지방이 더 많이 축적되고 운동 효과를 떨어뜨리게 됩니다. 야식과 함께 섭취하는 음주도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운동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금욕적인 삶을 사는 것이 좋습니다. 뱃살을 빼고 복근을 만들어야겠다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참아야 할 것이 많습니다.

 


운동과 함께 식이요법을 꾸준하게 병행해주면 뱃살을 빼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복근을 만드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다른 부위에 근육을 만드는 것 보다 복근을 만들기 위해서는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복부 내에 있는 근육은 어느 정도 복근 운동을 해주면서 생성이 됩니다. 하지만 외형적으로 왕자 모양이 만들어지기 위해서는 강도 높은 운동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어렵게 만들어진 복근은 운동을 조금만 게을리 하면 금방 없어지기도 하기 때문에 복근을 유지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남자 여자 뱃살 빼는 운동으로 효과적인 뱃살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