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셀룰라이트 제거 시술과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 본문

건강정보

셀룰라이트 제거 시술과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

happy dreamer 2020. 9. 29. 00:25

20세 이상의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셀룰라이트 증상은 매끈한 피부를 가지기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심한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셀룰라이트 제거 시술을 통해서 치료를 받거나 다양한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으로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셀룰라이트 증상은 피부 바깥층에서 보이는 증상이지만 실제로는 피부 속에 있는 지방 조직과 결합 조직의 충돌로 인해서 피부 바깥층에 살이 패이는 모양으로 나타납니다. 남성들에 비해서 여성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편이고 살이 찌면 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셀룰라이트 제거 시술 방법으로 사용이 되는 치료는 레이저를 이용한 요법이 있으며 고주파 치료 방법이 있습니다. 실제로 이러한 셀룰라이트 제거 시술을 통해서 피부 표면의 셀룰라이트 증상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선된 피부 증상이 얼마나 지속되는 지에 대한 검증은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셀룰라이트가 발생하는 원인은 살이 많이 찌거나 비만 증상이 있을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여성들에게서 많이 발생하는 이유는 에스트로겐의 영향이 많은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셀룰라이트는 피부의 노화로 인해서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면 유전적인 요인도 있을 수 있습니다. 피부 염증으로 인해서 조직의 손상 때문에 피부의 셀룰라이트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체중이 증가하거나 비만증이 있으면 피부조직에 지방이 침작되기 때문에 증상을 악화시키는 주된 원인이 됩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거나 피부 조직 내에서 콜라겐 성분이 줄어들게 되면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피부조직에 탄력성이 떨어지거나 표피가 얇아지는 경우에도 피부가 울퉁불퉁하게 변화될 수 있습니다.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으로 드라이 브러싱 요법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울퉁불퉁해진 피부의 표면을 개선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드라이 브러싱 요법은 지방을 줄여주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고 림프계를 자극시켜주며 각질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 드라이 브러싱을 많이 하고 있지만 그 효과가 오래가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피부에 자극을 주어서 일시적으로 피부에 탄력을 주고 죽은 피부 세포를 정리해주기 때문에 피부상태가 개선된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드라이 브러싱이 모든 사람에게 적합한 방법은 아닙니다. 피부에 염증이 있거나 건선이나 여드름, 습진 등이 있는 경우에는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드라이 브러싱 외에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으로 도움이 되는 것을 몇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몸 중에서 셀룰라이트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부위가 허벅지입니다. 그래서 허벅지에 발생한 셀룰라이트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 효과적인 방법으로 허벅지가 마사지가 도움이 됩니다.

 

 


마사지를 전문적으로 받는 것도 좋지만 집에서도 허벅지 부위에 마사지를 해주면 좋습니다. 마사지를 해주면 림프계의 순환을 도와주어서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마사지만으로 셀룰라이트 증상을 개선할 수 없지만 피부조직을 유연하게 해줄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생체활성 콜라겐 펩타이드’라는 영양 보충제를 꾸준하게 복용하고 셀룰라이트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체활성 콜라겐 펩타이드’를 6개월간 꾸준하게 복용한 경우에는 허벅지 부위의 셀룰라이트 증상이 현저하게 개선되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과체중인 경우 외에도 정상 체중의 사람들에게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분 섭취를 충분하게 해주는 것도 셀룰라이트 증상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물을 많이 마셔주면 림프의 순환과 혈액순환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던 것처럼 체중을 감량하게 되면 피부조직에 침착된 지방을 줄여주기 때문에 증상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체중을 줄일 때는 과식을 줄여야 하고 지방의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섭취하는 음식과 함께 운동을 같이 해주면 피부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피부에 탄력성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허벅지 부위의 셀룰라이트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하체근육을 길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허벅지 근육을 길러주는 것이 도움이 되고 근력 운동과 함께 유산소 운동을 병행해주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잘못된 식습관을 변화시켜주어야 하고 규칙적으로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의 잘못된 생활습관을 건강하게 변화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셀룰라이트 제거 시술과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