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소아비만의 문제점! 아이들의 비만과 과체중은 부모가 원인! 아이의 성격과 수면시간도 과체중의 원인, 모유 수유와는 연관성 없음! 본문

건강정보

소아비만의 문제점! 아이들의 비만과 과체중은 부모가 원인! 아이의 성격과 수면시간도 과체중의 원인, 모유 수유와는 연관성 없음!

happy dreamer 2014. 9. 1. 22:17

 

 

 

소아비만의 문제점! 아이들의 비만과 과체중은 부모가 원인! 아이의 성격과 수면시간도 과체중의 원인, 모유 수유와는 연관성 없음!

 


자녀들이 비만판정을 받거나 과체중으로 인해서 걱정스러운 경우가 많은데 소아비만의 문제점이 부모가 비만이거나 과체중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가장 많다고 합니다.

 

 

 

 

 


미국의 모대학 연구팀이 150명의 아이를 대상으로 오래 시간 연구를 해본 결과 부모가 비만인 경우에 자녀가 비만이 될 확률이 64%가 나왔습니다.


이와는 반대로 부모가 정상체중인 경우에 자녀가 과체중인 것은 16% 정도로서 부모의 과체중이 자녀의 과체중에 많은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다음으로 자녀들의 비만이나 과체중의 원인이 되는 것은 성격 때문이라고 하는데 투정이 심하고 화를 잘 내는 아이들이 과체중이 될 확률이 46%나 된다고 합니다.

 

 

 


투정을 잘 부리고 화를 잘 내면 부모가 아이를 달래기 위해서 먹는 것으로 대체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 것으로 보고 있는데 결론적으로 식습관이 가장 문제인 것 같습니다.

 

 

 

 

 


또한 지나치게 자녀들의 과체중을 걱정해서 통제가 심하다보면 과체중이 되는 경우도 있는데 통제가 너무 심하기 때문에 올바른 식습관을 기르기 힘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수면시간도 아이들의 비만에 영향을 미치는데 수면시간이 정상체중 아이들에 비해서 적은 아이들이 비만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 만큼 낮시간에 활동을 많이 하지 않기 때문에 잠도 적게 자는 것으로 보고 있는데 수면시간도 과체중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소아비만의 문제점으로 모유 수유를 하지 않는 것에 대해서 언급하는 경우가 있는데 실제로 아무런 연관성이 없는 것으로 타나났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