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혈압을 낮추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꾸준한 운동, 스트레스 해소, 금연, 올바른 식습관! 본문

건강정보

혈압을 낮추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꾸준한 운동, 스트레스 해소, 금연, 올바른 식습관!

happy dreamer 2014. 9. 2. 23:15

 

 

 

혈압을 낮추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꾸준한 운동, 스트레스 해소, 금연, 올바른 식습관!

 


한국뿐만 아니라 어느 나라에서나 고혈압 증상을 가진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 나이가 들면 협압이 조금씩 올라가게 되는데 평소 건강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혈압이 높아서 혈압약을 먹지 않으면 안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고혈압이 있는 경우에는 과로를 하거나 흥분하는 일이 생기는 경우에 위험해 질수 있기 때문에 평소 관리를 통해서 혈압을 낮추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혈압 낮추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첫 번째, 혈압을 낮추기 위해서는 운동을 꾸준하게 해줍니다.


운동을 꾸준하게 해주면 혈압을 조절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혈액순환이 개선되어서 혈행이 좋아지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무리한 운동 보다는 가볍게 걷는 운동이 좋습니다.

 

 

 

 

 


두 번째, 스트레스를 해소해주어야 합니다.


혈압환자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위험하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아도록 관리를 해야 합니다. 화가 나는 것도 조절할 수도 있도록 노력해야 하며 매사에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 번째, 금연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압이 높은데 담배까지 피게 되면 혈압을 조절하는 것이 더 힘들어집니다. 흡연자는 반드시 금연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네 번째, 식습관을 개선해야 합니다.


혈압이 높아지는 이유는 체내에 나트륨이 과다하게 쌓여서 그런 경우가 많습니다. 평소에 저염식을 하면서 카페인이 들어 있는 음식들은 피해야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