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고환 피지낭종과 귀뒤 피지낭종 제거 시술 본문

건강정보

고환 피지낭종과 귀뒤 피지낭종 제거 시술

happy dreamer 2020. 8. 12. 23:34

피지낭종이 민감한 곳에 나는 경우도 있고 보이지 않는 곳에 나기도 합니다. 피지선이 막혀서 피지가 흐르지 못하면서 특정한 부위에 모이는 것을 피지낭종이라고 합니다. 남녀 사타구니나 생식기, 고환 피지낭종은 민감한 부위이기도 하고 손으로 짜서 피부가 손상이 되면 2차 감염 위험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귀뒤 피지낭종은 직접 눈으로 볼 수 없기 때문에 손으로 반복해서 만지거나 손톱으로 피부에 상처를 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피부조직이 손상되고 염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피지낭종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다면 손으로 짜서 피지가 배출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귀뒤 피지낭종처럼 보이지 않을 때는 오히려 피부에 손상을 주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피지낭종을 손으로 짜낸다고 해서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피지를 모두 짜낸다고 해도 피부 속에 남아 있는 피지 주머니를 제거하지 않으면 또다시 피지가 모이게 됩니다. 그래서 피지낭종 제거 시술을 할 때에는 피지를 모두 배출시킨 다음 피지 주머니를 제거해야만 재발을 하지 않습니다.

 

 


피지낭종 제거 시술을 하지 않는다고 해서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사이즈가 커지는 경우에는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얼굴이나 눈으로 보이는 부위에 피지낭종이 발생해서 크기가 커지게 되면 미관상 좋지 않기 때문에 제거 시술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귀뒤 피지낭종도 사이즈가 커지면 다른 사람에게 보이는 부위이기 때문에 신경이 쓰인다면 제거 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녀 사타구니나 생식기, 고환 피지낭종은 보이지 않는 부위이기 때문에 당장에 수술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사이즈가 커지면 예민한 부위이기 때문에 불편함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남녀 사타구니나 생식기, 고환 피지낭종으로 인해서 건강상에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습관적으로 낭종이 생긴 부위를 손으로 만지거나 상처를 내게 되면 2차 감염으로 인해서 피부에 염증이 발생하고 피부조직에 농양이 생기면서 고름이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피지낭종이 처음에는 여드럼처럼 보이기 때문에 손을 짜면 시원한 느낌이 들지만 피지낭종은 여드름과 다르기 때문에 증상을 치료하는 방법도 다른 것입니다. 크기가 작을 때는 여름처럼 보이기 때문에 손으로 짜게 되지만 피지를 배출한 이후에도 계속해서 피지가 생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피지낭종이 검은색으로 보이는 경우도 있는데 점으로 생각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점을 빼기 위해서 병원에 방문을 했다가 피지낭종이라는 진단을 받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피지낭종을 집에서 치료해보겠다고 직접 칼이나 바늘을 가지고 낭종을 터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자칫 2차 감염의 위험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권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병원에 가서 안전한 방법으로 낭종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 가서 제거를 하시면 위험하지 않고 간단하게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피지낭종을 제거하는 시술은 통원 치료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고 비용도 많이 들지 않습니다. 피지낭종을 제거하는 시술은 건강보험에 적용이 되기 때문에 5만원 내외의 비용으로 수술이 가능합니다. 피지낭종의 크기가 비대해진 경우에는 입원 수술이 필요할 수 있는데 입원을 하고 시술을 받게 되면 비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제거 시술을 할 때에는 피지를 배출을 한 후에 피지 주머니를 확실하게 제거를 해야만 재발하지 않습니다.

 


두피에도 피지낭종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두피에서 발생하는 각종 피부질환은 탈모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지루성 피부염이나 피지낭종이 두피에서 발생하게 되면 두피건강에 악화시키고 모낭이나 모발이 건강해질 수 없습니다. 그래서 두피에서 발생하는 피부질환을 방치해서는 안되고 신속하게 치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두피의 가려움증을 유발하는 각종 피부질환으로 인해서 손톱으로 피부에 상처를 주게 되면 두피건강은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피지낭종이 두피에 생겼을 때도 손으로 계속 만지거나 손톱으로 상처를 주게 되면 두피조직이 손상되고 염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탈모 증상은 잘못된 샴푸 습관 때문에 증상이 더욱 심해지기도 합니다. 샴푸를 할 때는 손톱으로 두피를 긁으면서 머리를 감지 말고 손으로 부드럽게 마사지 하듯이 감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일 아침은 손톱으로 긁으면서 머리를 감다보면 두피는 계속해서 손상을 입게 되면서 탈모 증상이 악화됩니다. 이상으로 고환 피지낭종과 귀뒤 피지낭종 제거 시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