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수면부족 증상이 비만의 원인! 체지방을 조절하는 호르몬 렙틴의 분비량 감소하여 식욕과 체중에 영향! 불면증 치료를 위해서는 낮시간에 햇빛을 봐야 합니다! 본문

건강정보

수면부족 증상이 비만의 원인! 체지방을 조절하는 호르몬 렙틴의 분비량 감소하여 식욕과 체중에 영향! 불면증 치료를 위해서는 낮시간에 햇빛을 봐야 합니다!

happy dreamer 2014. 8. 20. 22:01

 

 

 

수면부족 증상이 비만의 원인! 체지방을 조절하는 호르몬 렙틴의 분비량 감소하여 식욕과 체중에 영향! 불면증 치료 방법은 낮시간에 햇빛을 봐야 합니다!

 


수면이 부족하면 살이 빠지는 것으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지만 실제로는 정반대라고 합니다.


잠을 충분하게 자지 못하면 수면 중에 분비되는 호르몬량이 감소하여 비만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현대인들의 수면시간을 조사해본 결과 6시간 미만의 수면시간을 유지하는 경우에는 7시간 이상 수면시간을 가지는 사람들 보다 체중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포만감이 들 때 이것으로 뇌로 알려주는 렙틴이라는 호르몬은 체지방을 조절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잠을 자는 중에 분비량이 많아집니다. 하지만 잠이 부족하게 되면 분비량이 감소하여 비만과 과체중의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잠을 적게 자면 건강에도 많은 위협을 받을 수 있는데 우리 몸에 가장 좋은 성분들이 나오는 시간대는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반드시 이 시간에는 잠을 자는 것이 좋고 잠을 잘 때에는 암막커튼을 이용하여 최대한 방을 어둡게 하고 자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불면증 때문에 잠을 자지 못하는 사람들은 오전 시간대에 반드시 햇빛을 쬐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낮 시간대에 햇빛을 보게 되면 불면증을 치료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정말 우리 건강에는 수면이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


수면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건강에 좋은 음식이고 그 다음은 규칙적인 운동이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합니다.

 

 

 


운동만 열심히 하면 음식은 대충 먹어도 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지만 운동 보다 먹는 음식이 더 중요하다고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