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위장에 좋은 음식과 위장에 나쁜 음식! 양배추는 위염과 위궤양 효능, 부추는 강장효과 위장 튼튼하게, 귤껍질 헤스페리딘 위액분비, 연근 무틴 위점막보호, 흰살생선 비타민b1! 본문

건강정보

위장에 좋은 음식과 위장에 나쁜 음식! 양배추는 위염과 위궤양 효능, 부추는 강장효과 위장 튼튼하게, 귤껍질 헤스페리딘 위액분비, 연근 무틴 위점막보호, 흰살생선 비타민b1!

happy dreamer 2014. 8. 18. 22:59

 

 

 

위장에 좋은 음식과 위장에 나쁜 음식! 양배추는 위염과 위궤양 효능, 부추는 강장효과 위장 튼튼하게, 귤껍질 헤스페리딘 위액분비, 연근 무틴 위점막보호, 흰살생선 비타민b1!

 


현대인들의 생활과 식습관은 위장이 나빠질 수 밖에 없는 상황들이 많습니다. 식사를 급하게 해야하는 경우가 많고 아침을 굶고 저녁은 폭식과 야식을 즐겨 먹습니다.


또한 직장인들은 잦은 음주와 업무 스트레스로 인해서 위장질환이 많이 걸리게 됩니다.

 

 

 

 

 


위장에 나쁜 음식들은 주로 짜고 자극적인 음식들이 좋지 않고 차가운 성분들이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여름철이 되면 찬 음식들을 많이 섭취하기 때문에 배탈이 많이 나게 됩니다.

 

인간의 위장은 따뜻한 성질의 음식을 좋아하기 때문에 차가운 음식만 피해도 위장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위장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몇가기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양배추가 위장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양배추가 위장에 좋다고 해서 양배추를 엑기스로 추출해서 드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그만큼 좋은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양배추는 위궤양과 위염을 치료하고 예방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고 자극물질과 위산으로 인해서 상처난 위점막을 보호해줍니다.

 

 

 


두 번째, 강장효과가 있는 부추는 위장을 따뜻하게 해줍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따뜻한 음식이 위장에 좋다고 부추가 좋습니다. 또한 부추는 남성들의 스테미너에도 좋다는 말도 있습니다.

 

 

 

 


세 번째, 귤껍질이 좋습니다.


헤스페리딘이라고 하는 성분이 귤껍질에 함유되어 있어서 위액을 분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위장을 튼튼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네 번째, 무틴이라고 하는 성분이 들어 있는 연근이 좋은 이 성분이 위 점막을 보호해주기 때문에 위장에 좋습니다.


다섯 번째, 흰살생선이 좋습니다.


비타민b1 이라는 성분이 흰살생선에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소화에 도움을 주고 혈행을 개선해준다고 합니다.

 

 

 

 


위와 같은 음식들 외에도 좋은 음식들이 많은데 모두 나열을 하기에는 끝이 없을 것 같고 일단 손쉽게 구할 수 있고 먹기 좋은 음식들 위주로 섭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