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지방간 식단 관리와 영양제 추천 본문

건강정보

지방간 식단 관리와 영양제 추천

happy dreamer 2020. 7. 2. 22:34

열량이 높은 음식과 지방 성분이 많은 음식, 육류 위주의 식단으로 인해서 지방간이나 동맥경화와 같은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혈관을 막히게 하는 성분들이 많은 음식을 지속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혈관이 막혀서 각종 혈관질환이 발생하게 되고 건강에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이와 같은 음식을 장기간 섭취하게 되면 간에도 지방 비율이 높아지면서 지방간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비알콜성 지방간의 원인 중에는 고지혈증으로 인해서 간에 지방 비율이 높아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혈관을 건강하게 관리해야만 지방간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기 위해서 지방간 식단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평소에 고기를 즐겨 먹고 탄수화물을 과다하게 섭취하는 경우에 혈관에 지방이 쌓이면서 고지혈증이 오게 되고 혈액을 통해서 간에도 지방이 조금씩 쌓이게 됩니다. 간이 건강한 상태라면 지방 비율은 5% 정도가 적당하지만 지방이 축적되면서 지방 비율이 높아지게 되면 지방간으로 진단을 하게 되고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지방간 식단 관리가 필요합니다.

 

 


지방간 원인이 비알콜성이든 알콜성이든 지방간 식단 관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먼저 지방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줄여야 하는데 의외로 우리가 모르고 섭취하는 성분이 있습니다. 평소에 주식으로 먹고 있는 쌀밥과 밀가루 음식들이 지방 성분이 될 수 있습니다. 쌀이나 밀가루는 탄수화물 성분이 많이 들어 있지만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흡수되고 남은 성분은 당분으로 변하게 됩니다. 당분으로 또다시 체내에서 최종적으로 지방으로 변하기 때문에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지방성분이 체내에 축적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간이 건강해지기 위해서는 탄수화물을 적게 섭취하고 단백질을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인체와 간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해주기 위해서는 야채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평소에 야채를 많이 섭취할 수 없다면 지방간 영양제 추천 식품으로 종합비타민을 드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특히 비타민B와 C, K 성분이 간기능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지방간 영양제로 종합비타민을 구입할 때는 합성비타민이 아니라 천연성분으로 만들어진 제품이 좋습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대분의 비타민이 합성비타민입니다. 건강식품 회사나 제약회사들이 원료비를 절감하기 위해서 화학적 합성 첨가물로 만든 종합비타민제를 만들어서 막대한 이익을 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합성비타민을 지속적으로 복용하게 되면 암 발병률이 높아지고 심혈관계 질환 발병률도 높아지면서 심각한 경우에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비타민 제품이라고 해서 각종 야채나 과일에서 추출한 천연 성분으로 인식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로는 화학 원료들이기 때문에 종합비타민은 반드시 천연비타민을 구입해서 드셔야 합니다.

 

 


지방간 영양제로 천연 비타민을 구별하는 방법은 비타민 제품의 성분에 “합성”이라고 표기가 되어 있으면 합성비타민이고 표기가 없으면 천연 비타민입니다. 대부분 천연 비타민은 한달 복용할 수 있는 제품의 가격이 6만원~8만원 정도이기 때문에 저렴하게 판매를 하는 비타민들은 천연성분이 아니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영양제로 섭취를 하지 않고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꾸준하게 공급해주는 것이 가장 좋지만 간편하게 섭취를 하기 위해서라면 영양제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지방간의 원인이 알콜 때문이라면 금주를 하면서 식단을 개선해주면 치료하는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비알콜성이나 알콜성 지방간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운동이 필요합니다. 어떤 운동이든 해주면 건강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체내에 쌓인 지방을 줄이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을 해야 합니다. 일상생활 중에 쉽게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은 조깅, 자전거, 걷기 등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운동들입니다. 유산소 운동을 통해서 체지방을 감소할 있기 때문에 가장 좋은 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을 통해서 지방을 연소시킬 때 필요한 최소한의 운동시간은 30분 이상입니다. 30분 이전까지는 지방을 태워주는 효과가 거의 없기 때문에 무조건 30분 이상 운동을 해주어야 합니다. 격한 운동을 해주는 것도 좋겠지만 걷는 운동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할 때는 숨이 가쁘다는 느낌을 받을 정도로 하는 것이 좋은데 걷기 운동을 할 때에도 조금 빠른 걸음으로 걸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조깅을 하면 가장 좋지만 나이가 많거나 관절이 좋지 않은 분들은 걷는 운동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지방간이 만성적인 간염이나 지방간염, 간경변 증상이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지방간이 심각한 질환은 아니지만 증상을 개선하지 않고 방치를 하게 되면 간에 염증이 나타나면서 간이 손상되기 시작합니다. 간에 염증이 만성적으로 발생을 하게 되면 간건강이 나빠지게 되고 정상적인 간기능을 수행하지 못하게 됩니다. 지방간 증상이 있을 때는 간이 나빠졌다는 것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만 간염 증상 등이 있으면 기력이 없어지고 심한 피로감을 호소하게 됩니다. 이상으로 지방간 식단 관리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지방간 영양제로 종합비타민 제품을 추천해드렸습니다.

Comments